이미 취업 준비생들에게 있어 공인 영어 성적은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스펙 중 하나가 됐다. 많은 취업 준비생들은 `토익(TOEIC)`부터 `오픽(OPIC)`, 그리고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까지 다채로운 시험들을 섭렵하며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공인 영어 성적은 대기업, 공기업을 비롯해 많은 기업 채용에 필수적인 요건으로 인식된다는 점에서 나날이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도 영어 과목을 공인 영어 성적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다.

다수의 취업 준비생들이 영어 공부에 매진하고 있는 가운데, 시원스쿨이 만든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이 토익 및 토익스피킹과 관련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하며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최근 성적에 따라 수강료를 500% 환급해주는 `토익스피킹-오픽 500% 환급반`을 리뉴얼 오픈하며 주목 받았던 바 있다.

시원스쿨랩이 실시하는 이벤트는 `토익 다음엔 토익스피킹 이벤트` `토다토닭`이다. 해당 이벤트는 토익스피킹 패키지 3만원 할인쿠폰과 치킨을 무상으로 증정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시원스쿨랩으로 토익 공부를 인증만 하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증은 토익 수강증, 성적표, 응시내역, 수험서로 진행할 수 있다.

토다토닭 행사는 토익 LC 파트 와 토익스피킹이 비슷한 구조의 시험을 갖추고 있는 데 착안해, 같이 공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사진 묘사와 짧은 질문에 대한 답변, 시각 정보 질문 답변 문제 등 비슷한 유형을 가지고 있는 만큼 두 가지 시험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

이벤트와 관련해 시원스쿨랩 관계자는 "토익 공부를 인증만 하면 토익스피킹 패키지 3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이벤트 주소를 공유할 시에는 치킨 기프티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참여가 어렵지 않은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