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세이코 ‘9S 무브먼트 2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그랜드 세이코 ‘9S 무브먼트 2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세이코는 매년 3월 스위스 바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시계·주얼리 박람회 ‘바젤월드’에 참여해 신제품을 공개하고 있다. 올해 열린 바젤월드에서는 그랜드 세이코의 역사를 담은 시계,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한정 수량만 제작한 시계 등을 선보였다.
세이코 ‘아스트론 이그제큐티브 시리즈’
세이코 ‘아스트론 이그제큐티브 시리즈’
그랜드 세이코는 올해 기계식 무브먼트(동력장치)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9S 무브먼트 2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SBGH267’을 출시했다. 1998년 첫선을 보인 이 무브먼트는 정확성과 내구성 면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나온 이 시계는 당시 디자인을 새롭게 재해석했다. 자연스럽게 굴곡진 겉면은 매끄럽게 처리하는 폴리싱 기법(자랏츠)으로 제작했다. 숙련된 장인이 일일이 손으로 작업한다. 티타늄과 텅스텐 소재를 쓴 회전추는 빛의 굴절에 따라 다른 색상을 띤다. 하루 시간 오차는 -3초에서 +5초 수준이다. 지름 39.5㎜ 크기에 두께는 13㎜다. 국내엔 5개만 들어온다. 가격은 810만원.
그랜드 세이코 ‘9S 무브먼트 2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그랜드 세이코 ‘9S 무브먼트 2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쿼츠 시계로는 ‘그랜드 세이코 9F 쿼츠 무브먼트 탄생 25주년 기념모델’을 선보였다. 연 오차 ±5초로 아주 정교하게 구동된다. 시계 다이얼에는 GS와 9F 문자를 새겼다. 국내에는 4월에 10개만 수입된다. 가격은 500만원대다.

[명품의 향기] 세이코 혁신의 역사, 바젤월드서 뽐내다
세이코는 활동적인 사람들을 위해 ‘아스트론 이그제큐티브 시리즈’를 선보였다. 스포츠워치답게 역동적인 디자인을 채택했고 내구성, 방수 기능을 더했다. 세계 어느 지역에서도 GPS 버튼을 누르면 빛 에너지를 사용해 정확한 그 지역의 시간을 보여준다. 총 세 가지 모델로 6월부터 판매하는데 가격은 모두 400만원대로 책정했다.

[명품의 향기] 세이코 혁신의 역사, 바젤월드서 뽐내다
세이코는 유명 테니스 선수인 노바크 조코비치를 위해 ‘프리미어 오토매틱 스켈레톤’을 올해 9월 출시할 예정이다. 시계 부품을 들여다볼 수 있는 스켈레톤을 채택했는데 이는 테니스 라켓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다. 케이스 뒷면에는 조코비치의 서명이 새겨져 있다. 세이코 고유의 슈퍼하드 블랙코팅 처리를 했다. 스크래치를 방지해주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게 특징이다. 가격은 100만원대며 파란색 다이얼 버전은 2000개 한정으로, 로즈골드톤 케이스에 블랙 다이얼 버전은 300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또 1968년 나온 다이버워치를 재해석한 ‘세이코 스포츠’도 선보였다. 50시간 파워리저브 기능을 담았고 지름 44㎜, 두께 13.1㎜다. 가격은 100만원대로 6월부터 구입할 수 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