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민감한 시크릿존, 어떻게 관리하지?
연약하고 민감한 여성의 Y존. 하지만 Y존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해서는 무지한 경우가 많을 터.

자궁의 건강과도 직결되는 Y존은 평소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필요 이상으로 자주 닦거나 잘못된 관리 방법으로 관리하고 있는 건 아닐지 체크해봐야 할 것.

땀과 미세먼지, 생활 습관 등에 취약해질 수 있는 Y존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간단한 뷰티 팁을 소개한다.
여성들의 민감한 시크릿존, 어떻게 관리하지?

#Y존 핵심 관리


여성들의 소중한 부위 Y존. 외음부는 연약하고 상처받기 쉬운 부위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거나 가려울 수 있고 생리 시 냄새 때문에 고민이 생길 수 있다. 육안으로 쉽게 띄지 않는 부위기 때문에 관리가 소홀해지기 십상이다.

Y존은 약산성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세균으로 인한 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약산성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물이나 비누로 과도하게 닦게 되면 질 내에 산성도가 바뀌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고 염증이 유발할 수 있기 때문. 따라서 Y존의 컨디션에 따라 약산성 여성청결제를 사용할 것.

#Y존 관리 TIP

Y존의 상태는 여성의 자궁의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어떤 게 있을까. 우선 통풍이 잘되는 하의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면 소재가 가장 적합하지만 너무 타이트하거나 통풍이 안되는 소재를 착용하면 Y존에 자극이 될 수 있다.

샤워 시에는 흐르는 물로 외음부를 닦아주고 반드시 물기를 완전히 건조시키는 게 좋다. 습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팁. Y존의 pH밸런스를 약산성에 가깝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정제도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할 것.

소중한 Y존을 위한 필수템
여성들의 민감한 시크릿존, 어떻게 관리하지?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시크릿 클렌저
민감한 부위의 불쾌함과 고민을 덜어줄 천연 유래 여성청결제로 세정뿐 아니라 안전하게 Y존을 관리할 수 있으며 하루 1-2회를 적당량 덜어 외음부를 마사지하듯 세정하고 따뜻한 물로 헹궈내면 된다.

썸머스이브 페미닌 클렌징와입스 물로 세정할 필요 없는 개별 포장 티슈 타입의 여성청결제로 외부 활동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냄새 케어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한경 DB, 아이소이, 썸머스이브)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