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라인성형외과 제공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제공
최근 동안성형은 중년층뿐만 아니라, 20~30대도 간단한 방법으로 노안의 요소를 개선할 수 있어 연령 층을 불문하고 관심이 많은 성형수술 중 하나다. 동안시술이라고 하면 보톡스와 필러를 가장 먼저 떠올리는데, 그 외에도 지방이식이나 리프팅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도 시술방법이 간단해 주목받는 시술이다.


주사로 간편하게 개선하는 ‘보톡스’, ‘필러’

보톡스는 주름을 만드는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개선하는 주사다. 이마나 눈가, 눈썹 사이 등의 주름개선은 물론이며, 동시에 근육 축소 효과도 있어, 사각턱, 종아리, 승모 등 근육이 발달한 부위에 주사하면 근육 축소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보다 슬림한 라인으로 교정할 수 있다. 그 밖에 측두근이나 콧등주름 등 다양한 시술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필러는 꺼지거나 주름진 부위에 피부 속을 채워주는 물질을 주입해 고정주름을 없애고 얼굴의 볼륨감을 살려주는데 효과적이다. 주로 미간이나 꺼진 이마와 볼, 눈밑, 콧대나 코끝, 팔자주름, 입술 윤곽 등에 시술하며 멍한 인상을 무는 무턱에 필러를 주입하면 V라인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꺼진 얼굴에 볼륨감을 부여하고 싶다면 ‘지방이식’

‘셀파워지방이식’은 밋밋하거나 꺼진 얼굴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허벅지나 복부처럼 지방이 많이 쌓인 부위에서지방을 채취한 뒤, 5단계에 거쳐 지방세포의 파워를 강화시켜 다층입체지방이식기법으로 파워셀만을 이식 부위에 층층이 주입한다. 순수 정제된 세포인자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높고, 회복이 빠르며 수술 후에는 얼굴의 볼륨감과 입체감이 살아남과 동시에 콜라겐과 탄력세포가 증가해 피부 개선 효과도 있다.


빠르고 티 안 나게 탄력을 개선하는 ‘리프팅레이저’

리프팅레이저란 수술하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비수술 안면 주름 성형술이다. 피부가 처지는 원인이 되는 근막층과 진피층에 고강도 집속 초음파 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를 조사해 피부조직을 수축시켜 즉각적인 타이트닝 효과가 있으며,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 촉진으로 리프팅 작용과 함께 피부 재생에도 효과적이다.

또, 주름개선 및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돼 환하고 입체적인 얼굴로 개선 가능하다. 얼굴 살이 많아 고민인 20대부터 탄력저하로 얼굴 살이 처진 60~70대 이상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시술 가능하다.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즉시 화장을 할 수 있어 중요한 약속이나 모임 한 시간 전에 빠르고 간단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병약한 인상을 주는 다크서클이 고민이라면 ‘눈밑지방재배치’

방송에서 연예인이 받은 시술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이슈가 됐던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 개선에 효과적이다. 다크서클은 지방이 눈 밑의 주머니같이 생긴 근막에 고여 막이 약해지고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면서 중력 방향으로 처져 발생하는 증상인데 피로나 스트레스의 영향도 있지만 노화 현상 중의 하나다. 눈 밑에 볼록하게 늘어진 지방을 제거한 후 재배치하면 눈 밑이 환해지면서 얼굴이 생기를 부여할 수 있다. 수술 시간은 30분 내외로 짧고, 고주파 미세침을 이용해 최소절개 하므로 봉합이 필요 없어 겉으로 티 나지 않는다.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이태희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20대 중반이 넘어가면 서서히 노화가 시작되는데, 노화는 점점 가속도가 붙기 때문에 노화의 원인에 적합한 관리를 적절한 시기에 하면, 노화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

특히 동안성형은 시술 시간이 짧고 간단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관심을 많이 갖는다. 하지만, 각각의 시술 방법과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미비한 효과나 부작용에 노출되지 않도록 남들이 하는 시술을 무분별하게 따라 하지 말고,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각자 노화의 원인을 진단 받은 뒤 개개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필요한 만큼 받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