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돼지발정제' 언급하는 유승민에 "덕 없어서 바른정당 의원 탈당한 것" 역공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2일 열린 대선후보 TV토론에서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를 겨냥해 "바른정당에서 탈당한 의원들이 후보 덕이 없어서 나온다고 하더라"고 비판했다.

홍 후보는 이날 "홍 후보께서는 흉악범은 사형집행해야한다고 하셨다. 그렇다면 성폭력범은 어떻게 해야 하나?"라는 유 후보의 질문에 대해 "왜 그런 질문을 하는지 알겠는데 그건 그렇게 비열하게 하면 안된다"며 날을 세웠다.

그는 "내가 어제 바른정당 의원들을 만나서, 왜 나오려고 하냐 했더니 '후보가 덕이 없어서 대선을 못 치르겠어서 나오겠다'하더라"고 주장했다.

이에 유 후보는 "1차 토론때도 말했지만 홍 후보께서는 성완종 뇌물 사건으로 재판 받고 있어 대법원 판결 나면 대통령 그만두셔야 하고, 성범죄 강간미수를 스스로 하셨는데 다른 후보를 비방할 자격이 있냐"며 발끈했다.

홍 후보는 "처음부터 한 달간 얘기한다"며 "같은 당에 있던 의원들이 유 후보 덕이 없다고 14명이나 뛰쳐나오지 않았나, 당 단속이나 잘하라"고 지적했다.

그는 "대구에 가보면 유 후보는 배신자로 되어있어서 거기선 정치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앞서 권성동 김재경 홍일표 여상규 홍문표 김성태 박성중 이진복 이군현 박순자 김학용 장제원 황영철 의원 등 13명은 이날 "보수 후보 단일화를 통한 정권 창출을 위한다"며 바른정당을 탈당했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