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자연 속 종합리조트,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에서 만나는 힐링 일본여행
지친 일상을 벗어나 훌쩍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어도 막상 실천으로 옮기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떠나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막상 계획을 짤 여유도, 이것저것 따져볼 시간적 여유도 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럴 때, 여행 전후가 부담스럽지 않게 편히 쉬면서도 가까운 곳에 다양한 체험들이 몰려있는 여행장소를 선택하면 해외여행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일본 훗카이도에 위치한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Hoshino Resorts TOMAMU)는 이런 고민들을 해결해줄 아시아 종합리조트로 손꼽힌다.

북해도의 중심에 위치, 삿포로에서 차로 약 3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로 외국인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이 곳은 겨울철은 물론 사계절 중 어느 때 방문하더라도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는 힐링 여행지로 이미 명성이 높다.

편히 쉴 수 있는 호텔은 두 종류 중 선택할 수 있다.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스위트룸 호텔인 리조나레 토마무를 선택하면 된다. 리조나레 토마무에서는 새단장 작업을 마친 books&café와 정원 등 100 스퀘어 미터 이상 넓은 공간 속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우나, 자쿠지도 보유하고 있어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다.

반면 토마무의 랜드마크인 더 타워 호텔에서는 편안하고 캐쥬얼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겨울 카페 라운지 유쿠유쿠 창문 밖으로 펼쳐지는 설경을 바라보며 느긋하게 담소를 나누면 일상의 고단함은 잊혀진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는 별도로 여행지를 찾아 다닐 번거로움을 없애고 리조트 내부의 다양한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무빙(霧氷) 테라스', ‘스키장’ '아이스 빌리지' ‘미나미 비치' 등 로맨틱한 겨울을 쉬면서 즐길 수 있는 테마들이 준비되어 있다.

4월 2일까지 진행되는 무빙 테라스는 13분의 공중산책을 즐기고 산 정상에서 새하얀 눈꽃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연인, 친구 또는 가족끼리 따뜻한 커피, 마시멜로와 초콜릿으로 만든 무빙 스모어 디저트를 함께 즐기며 추억 사진을 남기기에 제격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최상급 파우더 스노우로 제작된 토마무 스키장 역시 인기 장소이다. 29개 다양한 슬로프로 자신에 맞는 슬로프를 이용할 수 있고, 상급자 해방 에리어에서 일반적인 스키 슬로프를 뛰어넘어 특별하고 짜릿한 경험이 가능하다.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을 주는 아이스 빌리지는 인기 애니매이션 겨울왕국에 온 듯한 착각을 주며 온 가족이 모두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스케이트 링크, 얼음 미끄럼틀 등 다양한 활동과 얼음 바, 얼음 레스토랑 등 얼음 속에서 즐기는 음식, 마무리로 스노우 마시멜로 팩토리에서 마시멜로를 구워 평화롭고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얼음 침대, 얼음 소파 등 얼음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인 얼음 호텔에는 눈에 둘러싸인 자작나무 숲을 바라볼 수 있는 노천온천 등장해 피곤한 몸을 편하게 쉴 수 있다.

세계적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건설한 신성한 공간인 얼음 교회는 이음새가 없이 한판의 얼음으로 만들어졌다. '2명의 순수한 마음이 끊어짐 없이 계속된다'는 의미로 대자연에 둘러싸여 매년 1,000 커플 이상의 이색적인 결혼식이 치러지며, 결혼 식 후 아이스 빌리지 방문한 손님에게는 불꽃놀이로 행복을 기원한다.

재밌는 활동들을 즐긴 후에는 찬 몸을 녹이기 위해 미나미 비치에서 온천을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최대급 실내 파도 풀, 목림의 탕, 타이마사지, 스파 등을 날씨와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어 힐링여행을 하고자하는 관광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힐링여행의 마무리는 역시 맛있는 음식이다. 해산물 뷔페, 북해도 유명 돼지고기 요리, 커리, 이탈리안, 스시, 라멘 등 20여 개의 다채로운 레스토랑이 즐비되어 있어 북해도의 맛집을 입맛대로 골라먹을 수 있다.

요즘 같은 겨울 외에도 여름에는 또다른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는 4계절 모두 자연 속 다양한 테마를 제공하여 연인, 친구 그리고 가족끼리 힐링여행을 오기에 굉장히 만족스러운 여행지라는 평가를 얻고있다.

봄에는 유채꽃밭 피크닉, 래프팅, 와일드 허브 레스토랑으로 싱그러운 매력을, 여름에는 운해 테라스를 시작으로 리조트 골프, 구름 밑 카페, 구름 다리, 카누 등의 활동적인 매력을, 가을에는 모닥불 와인바와 동화 숲의 할로윈, 운해 노천 온천 등의 풍요로운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에서 즐기는 일본여행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포털사이트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