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맞이 쁘띠성형 찾는 이들 늘어···경험 풍부한 의료진 찾아야
언제나 변함 없이 아름답기를 원하는 것이 모든 여성들의 마음일 것이다. 특히, 모임이 잦아지는 연말 시즌이 되면 평소 보기 어려웠던 사람들도 자주 만나게 되는 만큼, 누구보다 돋보이고 아름다워지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주기적인 팩이나 마사지를 시도하는 경우도 많지만, 최근에는 필러, 보톡스 같은 쁘띠성형을 찾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일반 성형수술과 비교했을 때 시술 시간이 짧고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시술 직후 일상 생활에 복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피부 탄력 저하나 주름으로 고민하는 40~50대 여성들은 물론이고 단기간에 자연스럽게 아름다워지기를 추구하는 젊은 층에도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것은 바로 보톡스다.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키고 근육의 부피를 줄어들게 하는 원리다. 이마나 눈가의 잔주름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이고 사각턱, 종아리 등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필러는 피부와 유사한 액체 타입의 물질을 시술 부위에 투입하는 방식이다. 보톡스로 치료가 어려운 팔자 주름, 깊은 이마주름 개선 등에 활용되며 콧대를 높이는 데도 사용된다. 이 밖에도 이마나 얼굴 전체의 볼륨감이 없어 밋밋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할 수도 있고 지방이식보다 부담이 적어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윤곽주사는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소 림프 순환을 촉진해 노폐물 배출과 지방분해를 도와준다. 특히, 트리엘 윤곽주사는 자연스럽고 매끈하게 얼굴 윤곽을 잡아 주어 얼굴 V라인을 완성해주는 것은 물론 탄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신촌 피부과 아이엘클리닉 강동한 원장은 “연말 모임 시즌과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콤플렉스 해결을 위해 쁘띠성형을 찾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며,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 정품, 정량만을 시술받아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