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 도라에몽 콜라보레이션 메뉴 4종 출시
커피전문점 드롭탑이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과 협업한 신메뉴 4종을 출시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도라에몽 콜라보레이션 메뉴 4종은 음료 2종(밀크 쉐이크, 초코쿠키 쉐이크)과 베이커리 2종(애플치즈 크로넛, 앙버터 크로넛)이다.

특히 쉐이크의 슬리브와 크로넛의 타퍼(Topper)를 도라에몽으로 디자인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도라에몽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4일부터 약 30cm 크기의 도라에몽 인형을 포함해 크로넛 1종과 아메리카노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할인된 금액인 1만3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7일 개봉하는 <극장판 도라에몽> 애니메이션과 제휴를 통해, 도라에몽 피규어 6000개 한정 수량 이벤트도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지난달 용산아이파크몰에서 개막한 <도라에몽 100 비밀도구전>의 엑스포 머그 3종과 피규어 3종을 드롭탑 명동점, 강남아이파크점, 안산선부SK점에서 한정판매하고 있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메뉴 출시를 통해 오랜 시간 전세계 남녀노소에게 사랑을 받아온 도라에몽을 드롭탑 음료와 베이커리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메뉴를 비롯한 매장 디스플레이, 이벤트, MD 판매를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드롭탑 매장에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도라에몽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느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