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여름휴가철이 되면서 외모 가꾸기에 관심을 더 많이 두게 되어 다이어트나 성형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가 많다. 성형 수술 중 가장 보편화 되어 있는 수술은 눈 성형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시행하지만 누구나 같은 결과가 나올 것이 라는 생각으로 수술을 쉽게 접하는 경향이 있어 부작용의 사례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쌍꺼풀 재수술은 쌍꺼풀 수술 후에 소시지 현상이 일어나거나 부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 기능적인 문제가 생긴 경우 등 다양한 경우에 재수술을 받아 자연스러운 눈매로 회복시켜준다. 그러나 쌍꺼풀 재수술, 재건 수술은 첫 수술보다 어려운 점들이 많아 꼼꼼한 진단 후에 시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쌍꺼풀 재수술 시에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수술을 진행해야 하고 수술 중에 예기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다양한 수술 방법에 대해 풍부하고 능숙한 경험을 보유한 눈 성형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쌍꺼풀 재수술은 쌍꺼풀의 높이가 너무 큰 경우, 쌍꺼풀 높이가 너무 작거나 속꺼풀이 된 경우, 쌍꺼풀이 강하여 속눈썹이 들리거나 이미지가 너무 강해보이는 경우, 쌍꺼풀이 비 대칭한 경우, 여러 겹의 쌍꺼풀이 생겨 부자연스러운 경우 등 다양한 경우에 적용하여 시행된다. 다만 쌍꺼풀 재수술은 1차 수술 후 6개월 이상의 시간이 경과된 후에 재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물론 상황에 따라 조기에 쌍꺼풀 재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부위 조직이 안정된 후에 재수술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비오성형외과 눈 성형 전문의 홍성표 원장은 "재수술의 효과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눈 성형에 대한 다양하고 능숙한 경험이 있는 곳에서 세밀하고 꼼꼼한 진단과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여 재수술을 하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솔리기자 solri@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외국인, 7월 주식시장서 삼성전자 팔고 현대차 담아
ㆍ삼성, 10대그룹 중 해외매출 감소 `1위`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7월 일평균 주식거래 11조 돌파 `역대 2위`
ㆍ50대이상 자영업자 절반, 월평균 수입 100만원 ↓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