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올킬 씨스타 올킬 / 사진 = 변성현 기자
씨스타 올킬 씨스타 올킬 / 사진 = 변성현 기자
씨스타 올킬…신곡 '쉐이크 잇' 10개 음원 실시간 차트 1위 싹쓸이

걸그룹 씨스타가 각종 음원차트를 올킬하고 있어 화제다.

걸그룹 씨스타가 23일 정오 발표한 신곡 '쉐이크 잇(SHAKE IT)'으로 10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12시간 앞서 신곡을 공개한 후배 걸그룹 AOA와의 대결에서도 한 발 앞서 나갔다.

역시 국내 걸그룹 중 세 팀(소녀시대, 2NE1, 씨스타)에게만 허락된 '넘사벽 걸그룹'이란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파워를 보여준다. 당초 '최근 대세' AOA의 초반 기세가 뜨거워 고전도 예상됐던 상황이었지만, 정오 신곡 공개와 동시에 차트 맨 꼭대기에 이름을 올리더니, 이젠 멜론·지니 등을 포함해 10개 음원 사이트 차트를 '올킬'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씨스타의 신곡이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데뷔곡 'Push Push'를 시작으로 'SHAKE IT'까지 10연타 히트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쉐이크 잇(Shake It)'은 히트 작곡가팀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을 맡은 씨스타표 여름 댄스곡으로, 강렬한 브라스와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레트로 댄스 트랙이다. 중독성 강한 후크와 시원한 보컬이 돋보여 인상적인 곡이다.

대중에 익숙한 씨스타의 색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스토리를 접목한 것이 이번 앨범의 강점이라는 평이다. 씨스타표 여름 댄스곡답게 흥이 넘치는 멜로디와 유머, 섹시코드가 가미된 영상, 따라하기 쉬운 율동, 다같이 춤출 때 빛이 나는 광장형 안무가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