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유발하는 생활 속 악습관, OO면 말끔하게 해결!
[라이프팀] 중년층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질환은 무엇일까. 바로 ‘요통’일 것이다. 허리 통증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흔하게 겪는 질환 중 하나지만 이를 간과했다간 몸 전체의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흔히 요통은 중년층의 질환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요통 환자 중 20대의 환자 수가 상당한 것으로 조사되면서 2030세대도 더 이상 요통의 위험에서 안전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인들이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면서 목을 장시간 숙이고 있는데 이는 목뼈와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불안정한 자세로 장시간 앉아있거나 다리를 꼬는 잘못된 습관 또한 척추질환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조심하자. 허리에 무리가 가는 동작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허리를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허리 통증 유발하는 생활 속 악습관, OO면 말끔하게 해결!
장시간 서있는 자세나 세안을 할 때 허리를 구부리게 되면 디스크의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허리 탄력을 잃게 되므로 피하도록 하자. 바닥에 떨어진 물건을 줍거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행동도 피해야 한다.

사무실에서 장시간 업무를 보는 직장인 역시 요통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엉덩이와 허리를 의자에 붙이지 않은 채 누운 자세로 앉아 업무를 보거나 다리를 꼬고 한 쪽으로 턱을 괴는 습관 등은 척추 측만증 등의 만성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

옆으로 자는 습관 역시 목과 허리에 상당한 무리를 주게 되므로 피해야 한다. 옆으로 구부린 채 자는 습관이 지속되면 골반과 척추에 무리가 가면서 골반이 틀어지고 허리디스크를 유발한다.
허리 통증 유발하는 생활 속 악습관, OO면 말끔하게 해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요통은 생활습관 자세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의자에 앉기 전 자세를 점검하고 목부터 허리까지 척추를 곧추세워 앉자. 가벼운 운동 역시 요통을 완화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거나 조깅, 산책 등을 통해 허리 건강을 지키자. 바닥에 떨어진 물건을 주울 때 역시 무릎을 굽혀 허리 부담을 줄여주자. 무릎을 굽힌 후 손을 허벅지에 대고 일어나면 체중이 분산되면서 허리로 가는 충격을 줄일 수 있다.

세안을 할 때도 무릎을 굽히고 허리를 편 상태에서 팔만 움직여 세안하자. 잠을 잘 때도 침대에 등을 대고 바른 자세로 자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수면 자세이다. 이와 더불어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 허리 건강을 지키자.
허리 통증 유발하는 생활 속 악습관, OO면 말끔하게 해결!
티앤아이 가누다 허리베개는 허리가 펴지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줘 자세 교정을 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단시간에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을 의자 뒤에 놓고 사용하면 자동적으로 허리가 펴지기 때문에 자세 교정에 효과적이다. 시간이 없는 직장이라면 단시간에 효과를 낼 수 있는 기능성베개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이와 더불어 가누다 허리냅 역시 숙면을 유도하고 수면하면서 허리 건강을 지켜주는 제품이다. 또한 이 제품은 부드러운 지압자극의 느낌을 주면서 몸속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시켜 준다. 이제 허리 건강은 올바른 자세와 더불어 기능성 제품과 함께 지켜내자.
(사진출처: 티앤아이 가누다,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중고장터에 부는 ‘가구 공룡’ 열풍 “이케아 삽니다”
▶ 탈모 환자에게 나타나는 증상, 혹시 나도?
▶ 입시·취업 준비생, ‘원형탈모’ 주의
▶ 성인여드름, 언제까지 함께할 수 없다
▶ 목소리가 좋으면 성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