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프한 웨이브 펌 ‘셀프 스타일링’ TIP
[뷰티팀]수능 전후로 갑자기 쌀쌀한 초겨울 날씨가 계속 되고 있다. 단발머리가 아무리 트렌드라고 하더라도 날씨 때문에 풍성하고 따뜻해보이는 웨이브 스타일을 찾게 된다.

웨이브 스타일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시도해 봄직한 헤어스타일. 그만큼 보편적인 스타일이지만 기존의 여성스러운 웨이브는 너무 식상할 것이다. 그래서 새롭게 추천할 헤어는 세련된 러프 웨이브 펌 스타일이다.

조우리, 허영란등을 담당하고 댄싱나인 시즌2 헤어를 진행했던 라뷰티코아 디자이너 다솜의 셀프 스타일링 팁을 알아보자. 고데기와 약간의 시간만 투자한다면 큰 기술 없이도 연출 가능해 부담없이 따라해 볼 수 있다.

고혹적인 러프 웨이브 펌 스타일링 (Rough wave perm)
러프한 웨이브 펌 ‘셀프 스타일링’ TIP
[HOW TO STYLING]
1. 안쪽 머리부터 얇게 섹션을 뜬다
2. 28미리 아이롱으로 돌려빼기를 하여 아이롱을 넣는다.
3. 바깥으로 말았으면 다음은 안쪽으로 웨이브를 넣는다. 이 때 지그재그로 넣어 줘야 러프한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다.
4. 반대편 머리도 지그재그로 돌려빼기 방식으로 아이롱을 넣어준다.
5. 전체적으로 웨이브를 다 넣어줬으면 볼륨을 살려준다.
6. 앞머리 뿌리를 잘 살려 섹시한 느낌을 연출한 후 마지막으로 에센스를 발라 마무리한다.
러프한 웨이브 펌 ‘셀프 스타일링’ TIP
성숙해보이고 싶은 예비 대학생 & 파티룩으로 OK
고데기로 연출이 가능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평소 생머리가 지겨운 여성분들은 기분 전환으로 시도해 볼 만하다. T.P.O ( time, place, occasion )에 따라서 헤어도 의상과 맞추어 연출하면 센스있는 여성으로 각인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예비 대학생들은 생머리의 청순한 스타일도 충분하다. 하지만 더 세련된 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신입생 환영회에 셀프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자. 선배들과 동기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펌의 컬이 비교적 얇고 러프한 헤어이기 때문에 파티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블랙 미니드레스로 미니멀하게 코디하면 헤어만으로도 포인트가 되기 충분하다. 스타일링에서 주의할 점은 연출 후 마지막에 헤어 에센스를 덧발라주어 지저분하지 않는 느낌을 유지하자.
(사진제공: 라뷰티코아)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10대 전용 ‘튼살’ 관리 STEP 3
▶ 아빠에서 프렌디로… 아빠랑 아이랑 함께하는 법
▶ [2014 헤어트렌드 노트] 트렌드의 대중적 해석 ‘옴브레 네이처’
▶ 발암치약-화학샴푸 논란, 이를 위한 대안책은 무엇?
▶ ‘미녀의 탄생’ 한예슬 립 메이크업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