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투자 오후증시]



<이슈진단>



이인철Q1) 정부가 가격제한폭 확대 단계적 확대에서 일시적 확대로 가닥을 잡았죠, 언제부터 시행되나 ?

황세운Q2) 정부가 유가증권시장에서 코스닥까지 한꺼번에 가격제한폭을 확대하는 배경은 ?

이인철Q3) 사실 증권가에서도 가격제한폭 확대의 실효성에 대해선 반신반의하고 있다구요 ?

황세운Q4) 가격제한폭 확대가 궁극적으로 국내증시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시나요 ?

이인철 Q5) 가격제한폭 확대에 따른 득실,실효성 논란인데요. 긍정적 측면을 살펴볼까요 ?

황세운 Q6) 이 기자가 짚어본 것처럼 가격제한폭 확대가 시장을 활성화하고 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어내는데 성공할 것으로 보시나요 ?

이인철 Q7) 문제는 부정적 측면도 만만치 않다.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우려하는 부분은 어떤게 있나?

황세운 Q8) 가격제한폭이 확대되면 대형주보다 중소형주 중심의 코스닥이 걱정된다. 리스크 측면에서 어떤 부정적 파장이 예상되나요?

이인철 Q9) 금융당국이 준비하고 있는 변동성 완화 대비책, 어떤게 있나요 ?

황세운 Q10) 변동성 완화장치, 가격제한폭 확대의 방어막될까요 ?

이인철 Q11) 지금도 서킷브레이크와 사이드카 등 시장 변동성 완화 장치가 있다. 효율적으로 작동하고 있나요 ?

황세운 Q12) 문제는 평상시보다 위기가 닥치면 증시가 요동을 친다. 우리 의지와 상관없이 외부리스크에 노출되면 변동성이 커지는데요. 이에 대한 우려가 가장 큰 것 같다 ?

이인철 Q13) 앞서 봤지만 해외사례를 보면 선진국은 가격제한폭이 없는 국가들이 많고 일부 동남아증시에는 가격제한폭을 두고 있는데요. 선진국의 경우 변동성 완화장치를 따로 두고 있나요 ?

황세운 Q14) 중장기적으로 선진증시처럼 우리증시도 가격제한폭을 두지 않는 방안 도입도 검토해야할 것으로 생각하나?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성공투자 오후증시 매일 오후1시~2시40분 LIVE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차승원 공식입장, `왔다 장보리`, `최고의 사랑` 보다 더 드라마틱한 이야기에 응원 봇물
ㆍ차승원 관계자 측 "차노아 사랑 지극할 정도, 전혀 몰랐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버나드박, 박진영 반응 ‘사람을 쓰러뜨린다...돌직구’, 수지 반응은?
ㆍ[이슈] 삼성전자 실적악화 속 통큰투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