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칠 수 없는 최신 스마트폰 구매욕↑" (사진=삼성전자)



"놓칠 수 없는 최신 스마트폰 출시 구매욕↑↑↑"



SAMSUNG의 갤럭시노트4가 애플의 아이폰6 시리즈보다 한발 앞서 `국내`에 공개돼 하반기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다



갤럭시노트4는 143.9mm(5.7형) 화면에 쿼드HD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S펜을 적용했다.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색감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높은 명암비, 넓은 시야각,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



여기에 옥타코어(1.9GHz 쿼드코어+1.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에 1600만화소 카메라를 장착했고, LTE cat.6 를 지원한다. 또 ‘스마트 광학식 손떨림방지(Smart Optical Image Stabilizer)’기능을 탑재해 촬영시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1600만 고화소 후면 카메라도 적용했다.



갤럭시노트4는 지난 26일 출시 첫날, 총 3만대가 완판됐다. 출고가는 95만7,000원으로 알려졌다. 삼성은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전 세계 140여 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미국에서는 10월 중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버라이즌, T모바일, AT&T, 스프린트 등 이동통신 4개사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애플의 아이폰6 시리즈도 발매됐다. 출시된 지 4일 만에 전 세계적으로 1000만대를 돌파했다. 애플의 최고경영자 팀 쿡은 지난 23일 성명을 발표하고 "초기 판매량이 회사 기대치를 훨씬 초과했다"며 "주문량을 가능한 한 빨리 소화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플은 26일 자사 운영체제 iOS8 업데이트 파일 iOS8.0.2도 발표했다. iOS8.0.2는 iOS8.0.1에서 문제가 된 통화권 이탈로 터치ID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다.



애플의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는 화면 크기가 각각 4.7인치와 5.5인치로 기존 3.5~4인치였던 아이폰보다 훨씬 커졌다. 또 A8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의 A7보다 연산능력은 25%, 그래픽 성능은 50% 끌어올렸다.



아이폰6과 함께 선보인 스마트 애플워치는 아이폰과 연동된다. 시간 표시, 일정·주식 정보 확인, 음악 재생, 메시지 확인, 피트니스 기능 등을 자랑한다.



`아이폰6 플러스 한국 출시일, 갤럭시노트4 엣지 한국 출시일, 예약판매, 가격` 등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폰6 플러스 엣지 한국 출시일, 갤럭시노트4 엣지 한국 출시일, 가격, 예약판매` 기대된다" "`아이폰6 플러스 한국 출시일, 갤럭시노트4 엣지 한국 출시일, 가격, 예약판매` 가격이 걱정된다" "`아이폰6 플러스 한국 출시일, 갤럭시노트4 엣지 한국 출시일, 가격, 예약판매` 갖고 싶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여수 백야대교 살인사건 충격 스토리··수면제 탄 막걸리 마셨더니..
ㆍ남녀 외모 전성기 나이, 진짜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혈액 없이 태어난 아기 기적의 삶 `뭉클`··정맥 못찾은 의사 결국..
ㆍ뉴욕증시, 美 경기 개선 지표에 상승··알리바바 90달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