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누리꾼들 와글와글 "애플이냐, 삼성이냐 행복한 갈등中"



`내 손 안의 태블릿`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됐다. 애플은 아이폰6을, 삼성은 갤럭시노트4를 출시했다.



애플은 26일(한국시각) 자사 운영체제 iOS8 업데이트 파일 iOS8.0.2를 발표했다. iOS8.0.2는 iOS8.0.1에서 문제가 된 통화권 이탈로 터치ID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다.



애플의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는 화면 크기가 각각 4.7인치와 5.5인치로 기존 3.5~4인치였던 아이폰보다 훨씬 커졌다. 또 A8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의 A7보다 연산능력은 25%, 그래픽 성능은 50% 끌어올렸다.



아이폰6과 함께 선보인 스마트 애플워치는 아이폰과 연동된다. 시간 표시, 일정·주식 정보 확인, 음악 재생, 메시지 확인, 피트니스 기능 등을 자랑한다.



한편,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4가 26일 한국에서 첫 출시됐다. 총3만대가 완판된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노트4 출고가는 95만7,000원으로 알려졌다.



삼성은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전 세계 140여 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미국에서는 10월 중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버라이즌, T모바일, AT&T, 스프린트 등 이동통신 4개사를 통해 발매된다



갤럭시노트4는 5.7인치 화면에 기존보다 2배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쿼드H(2560x144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색감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높은 명암비, 넓은 시야각,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



또 ‘스마트 광학식 손떨림방지(Smart Optical Image Stabilizer)’기능을 탑재해 촬영시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1600만 고화소 후면 카메라도 적용했다.



`애플 아이폰6 플러스, 갤럭시노트4 출시일,스펙,가격` 등을 접한 누리꾼들은 "`애플 아이폰6 플러스 , 갤럭시노트4 출시일,스펙,가격` 무엇을 살까?" "`애플 아이폰6 플러스, 갤럭시노트4 출시일,스펙,가격` 갖고 싶다" "`애플 아이폰6 플러스, 갤럭시노트4 출시일,스펙,가격` 기대된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혈액 없이 태어난 아기, 뱃속 아기 80% 혈액 잃은 상태에서 극적 생존.."원인은?"
ㆍ선릉역 알몸녀 동영상 SNS 확산 `충격`··대낮 20대女 거리 활보 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줄리엔 강 공식입장 "클럽 술 마시고 실수한 해프닝".. 공개된 cctv보니 "충격"
ㆍ기업 매출·수익 동반 악화‥1천원 팔아 42원 남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