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스테틱 약손명가, 대대적인 모니터링 실시! ‘미스터리 샤퍼’ 운영
[뷰티팀] 글로벌 에스테틱 약손명가는 ‘미스터리 샤퍼’를 선발해 전국 80개 지점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평가를 진행하고 우수 미스터리 샤퍼에게 시상했다.

약손명가 모니터링은 7월1일부터 15일 간 진행되었으며 100여명의 미스터리 샤퍼가 전국 80개 지점에서 4회의 관리를 받고 전화 상담 능력, 방문 상담 능력, 직원 응대 능력, 관리 만족도, 직원 친절도, 지점 청결도 등 총 6개 항목을 평가했다.

약손명가가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미스터리 샤퍼 제도는 전국 각 지점의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 지점은 칭찬하고 문제점은 즉시 개선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각 지점 운영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100여명의 미스터리 샤퍼 운영 결과, 관리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직원의 친절도, 지점 청결도 순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관리가 끝난 후 의무적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서를 작성해야 하는 불편함과 안내 데스크에 직원이 부재한 상황이 가장 불편한 점으로 지적됐다.

약손명가는 이 같은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각 지점별로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평가서 작성 여부를 의무 사항이 아닌 고객 자유 의지에 맡겨 진행하기로 했으며 각 지점의 안내 데스크에 전문 상담원을 배치하기 위해 상담 인력을 충원 중에 있다.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는 “전국 80개 지점의 전반적인 서비스 및 관리 질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미스터리 샤퍼를 운영하고 있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의 요구를 제대로 파악해 더 큰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약손명가는 뷰티업계 최초로 정부가 직접 공인한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및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 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인 'ISO9001' 인증을 획득해 전국 어느 지점에서도 일관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을 입증한 바 있다.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가발 말고, 탈모 클리닉으로!
▶ 여름철 피부 건조주의보 이겨내는 스타들의 노하우
▶ 늦은 여름휴가를 위한 ‘추천 핫 플레이스’!
▶ 헤어스타일은 변해도 모발 건강은 영원하다
▶ ‘절대 불변 스타일링’ 블랙 vs 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