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윤상현 사무총장은 24일 "상임위별로 공직후보자 인사청문요청안을 조속 심의해 인사경과 보고서를 정부 측에 송부해야 한다"고 밝혔다.

윤 사무총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제 후반기 원구성이 완료된 만큼 국회법에 따라 여야가 차분히 맡은 소임을 다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가적으로 참으로 어려운 시기"라면서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국회가 정부를 도와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국회는 대한민국의 국회이지 어느 딴 나라의 국회가 아니다"면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고 공직사회를 혁신하고 서민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국회가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를 일궈낼 힘은 국민 대표기관인 국회에 있을 수밖에 없다"면서 "야당의 건설적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 사무총장은 이석기 의원의 내란음모 사건 항소심 재판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이재봉 원강대 평화연구소장에 대해 "이 소장은 법정에서 '천안함 및 연평도 사건은 남한이 북한을 자극했기 때문에 일어났다', '전 한반도를 공산화시키는 북한의 대남혁명전략은 철학적 측면에서 본받을 점이 상당하다', '북한 군대야말로 가장 자주성이 강한 군대다' 등의 발언을 했다"면서 "도대체 대한민국 법정인지 북한 법정인지 분간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북한을 옹호하는 발언들이 아직도 활개치고 있다는 사실에 참으로 충격적"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