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3' 캡쳐 / 홍정희
사진 =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3' 캡쳐 / 홍정희
'홍정희'

'K팝스타3' 홍정희가 특단의 조치로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를 선곡, 매혹적 무대를 선보였다.

9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3'(이하 K팝스타3)에서는 톱10을 결정짓기 위한 배틀오디션이 진행됐다. 이날 홍정희는 배틀오디션 2라운드에서 YG의 배민아, JYP의 알맹과 대결을 펼쳤다.

유희열은 "심사위원들이 홍정희 양에게 가장 많이 했던 것은 '색깔이 무엇일까?'라는 지적이었다. 특단의 조치가 없다면 떨어질 것 같았다"라고 말하며, 가수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를 선곡했다고 밝혔다.

홍정희는 장미 꽃잎이 연상되는 감각적인 배경을 뒤로 블랙 드레스를 차려 입은 고혹적 자태로 무대에 섰다. 특히 안테나뮤직의 인맥을 십분 활용, 국내 최고의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의 특별출연을 성사시켜 더욱 완성도 있는 무대를 만들었다. 홍정희의 안정적이고 호소력 짙은 노래에 반도네온 라이브 연주가 더해져 새로운 느낌의 무대가 펼쳐졌다.

홍정희의 무대를 본 양현석은 "어렵다"며 "홍정희 양이 트로트 했던 걸로 유명했다. 유희열 심사위원이 모험수를 둔 것 같다. 잘하는 것을 더 북돋아서 시키려고 했던 것 같다. 프로그램을 3년간 진행하면서 이런 선곡을 한 것은 처음이다. 프로그램과 안 어울릴 수 있지만 단 한 번 던질 수 있는 윷판이라고 생각한다면 나는 오늘 모가 나왔다고 생각한다. 굉장히 잘 맞는 옷을 입었고, 선곡이 너무 잘 어울린다. 손짓과 눈짓이, 이런 매력이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굉장히 흥미롭게 봤다"고 심사평을 했다.

이어 박진영은 "프로그램을 하면서 나를 계속 마음 아프게 하는 친구 중 한 명이 홍정희 양이다. 눈을 보고 있으면 막 가슴이 아프다"며 "눈동자를 보면 미치겠다. '도대체 나는 어떤 노래를 해야 하나'라는 고민을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하고 있는 것 같다. 결론은 감정이 먼저 와야 한다. 어떤 장르냐가 아니라 홍정희 양의 마음을 움직인 노래를 먼저 찾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 유희열은 "나는 이 무대를 울면서 봤다. 그동안 함께 해왔던 시간이 아니라 홍정희 양이 보냈던 시간을 알기 때문"이라며 "나는 두 분의 심사위원과 전혀 다르다. 'K팝스타'하면 어리고 트렌디한 음악이 떠오르는데 하지만 그 누구도 홍정희 양만큼 못한다. 감정을 절제하면서 부르는 게 느껴졌다"고 밝혔다.

이날 홍정희의 무대를 접한 네티즌들은 "홍정희, 확실히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네. 왠지모르게 마음이 간다" "홍정희, 심사평하는데 나도 울뻔" "홍정희, 트로트 선곡에 후회 없기를" "홍정희, 잘 됐으면 좋겠는데 하필 배민아, 알맹과 함께 죽음의 조에 들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