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이 경남은행 인수전에서 경은사랑컨소시엄에 재무적투자자로 참여합니다.



DGB금융은 16일 `경남은행의 지역환원 동참이라는 대승적인 차원에서 경은사랑컨소시엄에 재무적투자자로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춘수 DGB금융 회장은 "경남은행 인수는 그룹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중요한 사안이지만 지역 금융산업 발전과 지역갈등 해소를 위해 고심한 끝에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DGB금융은 경남은행 인수과정에서 대구·경북과 경남지역 간 지역갈등이 확산되어서는 안된다는 점과 두 지역 은행이 상호협력해 동반성장해야 한다는 점을 이번 결정의 이유로 들었습니다. 이를 통한 지방은행 공동지주사의 필요성 등도 배경 중 하나로 언급됐습니다.



이를 위해 DGB금융은 경남은행과 앞으로 전략적 제휴를 통한 공동마케팅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이 계획에는 공동상품 개발과 지역간 금융네트워크 연결, 지역밀착영업 노하우 공유방안 등이 포함됐습니다.



하춘수 회장은 "DGB금융그룹의 동참이 지역갈등 해소와 영남권 지역경제발전에 밀알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대구은행과 경남은행은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신뢰와 사랑의 금융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라나, 아찔한 가슴골 드러내며 섹시 여전사 변신 `눈길~`
ㆍ응답하라1994 18회 예고, 고아라 눈물· 성동일 분노‥왜?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이혜정 포카혼타스, 물오른 예체능 외모 `카리스마 넘치네~`
ㆍ`방만경영` 공기업 인력증가율 행정부 8.4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