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핫스팟 ‘센트리얼 휘트니스’ 몸짱들이 있는 곳
[뷰티팀] 휘트니트 센터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단순히 운동을 위한 장소가 아닌 여가 생활을 즐기기 위해 휘트니스의 이모저모를 따지게 된다.

다양한 조건의 휘트니스 센터를 비교, 선별하는 안목이 필요하다. 강남 교보타워 사거리에 위치한 ‘센트리얼 휘트니스 센터’는 체계적인 바디 관리 시스템과 쾌적한 환경으로 연예인과 직장인, 모델 등이 찾는 핫 플레이스다.

그렇다면 강남권에서 인지도 높은 센트리얼 휘트니스는 어떤 곳일까. 완벽한 바디 관리를 위해서라면 꼭 방문해야할 센트리얼 휘트니스에 대해 직접 알아봤다.

센트리얼 휘트니스는 어떤 곳일까
강남 핫스팟 ‘센트리얼 휘트니스’ 몸짱들이 있는 곳
헬스클럽, 근래에 휘트니스 센터라고 불리는 헬스클럽은 2000년 대부터 유행을 이뤄왔다. 2000년 초 휘트니스 센터의 대형화가 이루어진 후 센트리얼 휘트니스가 생겨났고 2009년 이수역에 대형 휘트니스 센터인 퍼플짐이 오픈했다.

퍼플짐의 오픈 후 높은 인지도와 자긍심은 센트리얼 휘트니스를 탄생하는데 이르렀다. 휘트니스의 모토를 담을 수 있는 센트리얼이라는 이름도 새롭게 붙였다. 센트리얼의 의미는 리얼의 어학적 의미인 진실과 타임의 시간적 의미가 더해진 것. 도심속의 에너지 재충전을 위한 모토로 센트리얼이라는 의미로 도심의 중심에서 건강한 바디를 위해 간다는 뜻이다.

강남역 도심에 위치한 센트리얼 휘트니스 클럽은 점차 많은 사람들이 찾으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 후 센트리얼 휘트니스는 한국 모델 협회 공식 지정 휘트니스로 지정되며 강남 일대에서 더욱 수준 높은 휘트니스로 명성을 얻었다. 최근에는 쾌적한 시설과 트레이너들의 수준 높은 강습으로 모델은 물론 많은 이들이 찾고 있어 강남의 떠오르는 휘트니스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센트리얼 휘트니스 한상엽 대표는 “세월이 지나도 휘트니스는 언제나 많은 사람들에게 트렌디한 운동으로 인식되고 있다. 최근에 휘트니스는 건강을 위한 운동이라는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보고 느끼는 즐거운 감성을 느끼는 운동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센트리얼 휘트니스에서는 건강과 즐거움은 물론 감성까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운동 공간으로 트렌디함을 이끌어 가고 있다”고 전했다.

완벽한 바디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
강남 핫스팟 ‘센트리얼 휘트니스’ 몸짱들이 있는 곳
센트리얼 휘트니스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원하는 운동을 선택할 수 있다. 펄스널 트레이닝(P.T), 그룹 운동(G.X), 스피닝, 골프, 요가 등이 있어 개인에 따라 바디 관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특화되어 있다.

그 중 펄스널 트레이닝(P.T)은 센트리얼 휘트니스의 회원들이 헬스 이용시 펄스널 트레이닝을 신청하지 않아도 수시로 회원들을 체크하며 운동 자세, 기구 사용 방법 등을 교정해 나갈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잘못된 운동방식과 자세로 신체 밸런스를 악화시키는 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어 회원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그룹 운동(G.X) 프로그램으로는 바디밸런스, 바디펌프, 바디 컴벳 등 다양한 활동들이 있는데 유산소를 통해 음악에 맞춰 페달을 돌리는 스피닝, 골프, 스크린 골프 등이 있다. 여기에 신체를 단련할 수 있는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균형 잡힌 바디를 원하는 고객들이 주로 강습하고 있다.

뜨고 있는 운동, 필라테스 전용 스튜디오 운영
강남 핫스팟 ‘센트리얼 휘트니스’ 몸짱들이 있는 곳
센트리얼 휘트니스에서는 미란다커, 혜박, 이수경 등 국 내외 많은 스타들이 하는 것으로 알려진 필라테스를 집중적으로 강습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센트리얼에서는 고준희, 민효린 등 탑 연예인들이 매끈한 바디를 만들기 위해 이곳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필라테스는 동양의 요가와 선, 고대 로마 및 그리스에서 행해지던 양생법 등을 접목하여 만든 것으로 반복된 동작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신체 단련 훈련이다. 육체적으로 단련시킨 몸을 이완하고 이를 통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정렬된 자세에서 올바른 호흡을 통해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동시에 근육의 강화를 증진시킨다. 흉곽호흡과 복식호흡이 같이 이루어지며 척추를 강화하고 몸의 중심인 코어를 발달시키는데 중점을 둬 전신의 근육을 단련시키는 전신 운동이다.

기본적으로 필라테스는 매트에서 하는 운동과 기구에서 하는 운동으로 나눠진다. 매트 필라테스는 어떠한 저항기구 없이 신체의 온전한 근력을 이용해 운동이 가능하며 기구 필라테스는 스프링으로 무게를 조절하며 저항을 이용해 운동할 수 있다.

센트리얼 휘트니스 필라테스는 강사와 회원의 1:1 맞춤레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1 맞춤레슨은 필라테스의 최대 장점인 체형 교정과 전신근육증진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볼 수 있다. 다수에 맞춰진 수업이 아닌 개개인의 체형과 신체 특성에 따라 차별을 주는 운동으로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놓쳐서는 안될 운동이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kr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제작발표회 속 3인3색 ‘여주인공’ 스타일 포착
▶ 그루밍 족이 선택한 ‘남성 트러블 관리’ 3 STEP
▶ ‘걸그룹 화장품’으로 메이크업 시작하기
▶ 훈남들은 ‘피부관리’ 어떻게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