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구차구> 온라인 방송 연일 화제


-유명 온라인 방송진행자, 아프리카 TV <차구차구> 매일 생중계
-누적 시청자수 2만명 넘기며 인기리에 방송 중
-싱글리그 등 신규 콘텐츠 반응 좋아
-금일 ‘2012년 유럽 선수카드업데이트 단행

온라인 방송에서 <차구차구>의 열띤 경기가 펼쳐지고 있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캐주얼 축구게임 <차구차구>(개발사 애니파크)가 인기 온라인 방송진행자들의 아프리카 TV 생중계로 연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차구차구> 온라인 방송은 인기 방송진행자들이 이용자들과 직접 게임을 하며 소통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차구차구>를 생중계 하는 온라인 방송진행자들은 아프리카 TV 내에서 인기 BJ(브로드캐스트자키) 랭킹 상위권에 있으며, 축구게임을 전문으로 방송하고 있다.

이들은 실사 축구게임 플레이어로 유명하지만, <차구차구>를 방송하면서 특유의 쉬운 조각감과 예상치 못한 박진감에 푹 빠졌다는 소식이다. 뛰어난 플레이 능력을 자랑하는 이용자와 축구게임 전문 방송진행자 간의 <차구차구> 경기는 블로그, 카페 등에 연일 게재되며 이용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차구차구> 여성 운영자와 온라인 방송진행자간의 첫 대결로 화제를 모았던 지난 4일 첫 방송은 누적 시청자수 12,143, 최대 동시 시청자수 2,590명을 기록했다. 이후 이용자와 방송진행자의 11일 경기는 누적 시청자수 20,394, 동시 시청자수 2,780명을 기록하며 매일 그 인기를 더해 가고 있다.

넷마블 조사에 의하면, 신규 콘텐츠 중 유럽리그(2006~2011), 스폰서 시스템, 라이벌 및 스폰서 매치 등에 대한 반응이 매우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기존 K리그 18개 팀 외에 25개 유럽 팀과 벌이는 싱글리그가 이용자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넷마블은 <차구차구> 유럽리그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이 좋아 금일 ‘2012년 유럽 선수카드를 업데이트 한다.

넷마블 김선호 사업부장은 공개서비스 이후, <차구차구>의 쉽고 빠른 게임성을 호평하는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캐주얼 축구게임이 주는 유쾌함에 새로운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14‘FC서울수원 삼성의 슈퍼매치가 열린 수원 월드컵경기장을 찾아 <차구차구> 게임머니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cjgames)에서도 승리팀을 맞추는 이벤트를 열어 많은 축구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차구차구> 온라인 방송은 오는 22일까지 아프리카 TV에서 매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된다.

<차구차구>는 공식 홈페이지(http://cha9.netmarble.net) 게임포털 피망(http://cha9.pmang.com) 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