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후 각광받는 직업, 진로 고민된다면 유망한 쪽으로? "8대 트렌드는…"
[윤혜영 기자] 10년 후 각광받는 직업은 무엇일까?

10월30일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정철균)은 우리나라 직업세계에 영향을 미칠 8대 메가트렌드를 분석한 후 이에 따른 '10년 후 유망 직업'을 선정해 발표했다.

정보원은 8대 메가트렌드로 직업의 녹색화, 유비쿼터스, 첨단기술 발전, 세계화, 산업과 기술의 융합, 일과 삶의 균형, 삶의 질 향상, 고령인구 증가 및 다문화 사회를 꼽았다.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 기후변화 경찰, 주택에너지 효율 검사원, 마인드 리더, SNS 보안 전문가, 생체정보 인식 기술자, 로봇 감성치료 전문가, 입는 로봇 개발자 등의 직업이 10년 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됐다.

또한 글로벌화를 이끌 유망 직업에는 국제회의 전문가, 국제의료코디네이터, 국제변리사, 초음속제트기조종사 등이 꼽혔고 고령화 다문화 사회에 따라 노인상담 및 복지전문가, 연금전문가에 대한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전직지원 전문가, 개인여가 컨설턴트, 감성 디자이너, 복고체험 기획자 등의 직업이 새로 생겨나거나 유망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10년후 각광받는 직업, 진로 고민된다면 유망한 쪽으로? "8대 트렌드는…"
김한준 한국고용정보원 직업연구센터장은 10년 후 각광받는 직업 예측에 대해 "지구온난화, 네트워크로 하나되는 세상, 고령화 등 미래 사회가 어떻게 변할지 보여주는 흐름은 분명히 존재한다. 청소년들이 이런 흐름과 변화를 잘 예측해 진로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한국고용정보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무지개맛 음료수, 입 속에 무지개가? '폭포수 처럼 무지개가 콸콸콸?'
▶ 자신의 실제 모습, 원빈 상상했지만 그는 어디에? "거울은 넣어둡니다"
▶ 보기 싫은 여자 습관 1위, 지금 내 얘기하는 거니? "남자 10명 중 6명이…"
▶ 군대의 퀘스트 목록, 왜 이렇게 군대 생각이...'잡초 제거부터 삽질까지?'
▶ 역대 수능 샤프, 행운의 상징은 파란색? 하지만 유일한 검정색이 필기감 굿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