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재건성형의 대가 ‘모하마드 자와드’ 명예외래교수 위촉
[김희정 기자] 얼굴뼈 성형전문 아이디병원(병원장 박상훈)이 전 세계 염산테러 여성들의 희망인 모하마드 자와드(Dr. Mohammad Jawad)를 명예외래교수(honorly attending surgeon)로 위촉했다.

재건성형의 마이더스 손 모하마드 자와드는 파키스탄 출신 영국 성형 의사로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등 제 3세계를 비롯해, 전 세계에 염산테러로 고통 받고 있는 여성들의 얼굴을 재건하는 성형수술을 돕고 있다.

닥터 자와드는 위촉식 후 “재건성형도 미용성형도 모두 외모콤플렉스로 상처받은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며 “한국의 성형 기술은 세계적인 수준이며, 미용성형 기술이 발전하면 재건성형 기술도 함께 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은 “발전된 한국의 성형기술이 좀 더 유익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의료진과 병원 모두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재건성형학계에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닥터 자와드는 아이디병원의 명예외래교수로서 연구 참여와 함께 의료진들에게 전공 분야에 관한 조언과 재건 성형을 기다리고 있는 한국의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닥터 모하마드 자와드는 2012년 초 제 8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단편 다큐멘터리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은 영화 ‘세이빙 페이스’에 출연한 바 있다. 이 영화는 염산테러로 얼굴과 삶이 망가진 두 여성이 닥터 모하마드 자와드에게 재건 성형수술을 받고 잃어버린 삶을 찾아 나서는 내용의 다큐멘터리 영화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삼성전자, 갤럭시 S3 핑크 컬러 출시
▶ 옵티머스 G 출시 '차원이 다른 디자인'
▶ 넥서스 7, 국내 상륙 '아이패드 대항마 가능할까?'
▶ 팬택 ‘베가 R3’ 출시, 5.3인치가 한손에 ‘아이폰5 맞대결’
▶ 태풍 즐라왓 진로 변경, 추석 지난 '10월 초' 한반도 영향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