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베이비부머 은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1~2인 가구 증가,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수익형 부동산 인기는 꾸준하다. 아파트 분양 침체로 타격을 입는 건설사들에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은 그야말로 가뭄에 단비 같은 존재다.

정부가 적극적인 대출, 세제 지원에 나서면서 요즘 최고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강남 일대 도시형생활주택은 가장 안정적인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강남 인근에 분양된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 청약은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분양 한달 만에 계약이 마감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서울 강남의 청약 열기가 뜨거운 이유는 삼성 본사가 입주해 있고 곧 롯데타운까지 들어설 예정인 강남역 일대에는 최근 고층 오피스 건물들이 대거 들어서면서 주변 오피스텔 , 도시형생활주택등 매매가 및 임대가가 최근 몇 년간 오르고 있다. 돌풍의 요인은 또 있다. 9년간 ‘강남3구 투기과열지구’로 제한되었던 투자의 발걸음이 최근 ‘투기과열지구 해제’로 인해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주변 1~2인 가구나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가 넘쳐나 그 만큼 임대수익성이 높고 분양 물량도 많지 않아 희소성까지 더해 시세차익까지 노릴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요진건설산업은 2호선 역삼역 인근에 위치한 지하 2층~지상 8층 규모의 도시형 생활주택 '와이시티 미니'를 분양한다.
[분양화제] 역삼역 2분거리 미니아파트 2억!!
‘와이시티 미니’는 계약면적 35.71m²~38.07m²로 총 91세대 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지하철 2호선 역삼역이 도보로 2분 거리로 비즈니스 중심상업지역 위치한 도시형생활주택 ‘와이시티미니’는 최적이 입지적 조건을 갖추고 있지만 소액투자가 가능하여 투자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강남은 교통환경과, 입지적 조건이 뛰어나 유동인구가 많고 임대수요가 풍부해 소형도시형생활주택의 공실률이 적으며, 환금성이 뛰어나 투자가치가 높은 곳으로 꼽힌다.

또한, 강남대로, 남부순환로, 서초 IC 등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시내버스 및 광역버스 노선과 남부터미널이 가까운 편이어서 서울,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로 이동이 용이하다.

예술의 전당, 멀티플렉스영화관, 강남문화센터 등의 문화시설등 강남지역의 각종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기업 밀집 지역인 강남대로와 테헤란로가 있어 직장인을 중심으로 한 임대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문의 : 1577-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