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ㆍ전남 혁신도시 5208가구 11월 착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H·부영, 내년 상반기 분양
    한전 전력거래소 등의 공기업이 이전할 예정인 광주 · 전남 빛가람 혁신도시 건설이 본격화된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이달 중 광주 · 전남 빛가람 혁신도시 내 5개 필지에서 아파트 5208가구 건설 공사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사업주체별로 LH가 2개 필지 1226가구를,부영이 3개 필지 3982가구를 각각 착공한다. 광주 · 전남 빛가람 혁신도시 내 공동주택 용지 21개 필지 중 85㎡ 초과 3개 필지를 제외한 18개 필지가 이미 매각돼 아파트 건설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안병민 LH 광주 · 전남혁신도시사업단 부장은 "초기에 주택이 부족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부영에 조기 착공을 요청했다"며 "이달 착공하는 아파트는 내년 상반기 이전기관 종사자 및 일반 실수요자에게 분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6월 공급한 점포 겸용 단독택지도 20~30 대 1의 높은 경쟁률로 분양이 완료됐다. 주거전용 단독택지의 경우 전체 500여개 필지 중 350개 필지가 팔렸다. 이에 따라 전체 용지분양률은 59%대로 올라섰다. 전남 나주에 건설하는 광주 · 전남 빛가람 혁신도시엔 주택 2만가구가 들어서 5만명을 수용하게 된다.

    조성근 기자 trut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은유의 보상과 재건축] '내 집 마련' 최고의 방법

      내 집 마련을 고민할 때, 이것 하나만은 반드시 알고 시작해야 한다. 내가 가진 돈(레버리지 포함)으로 살 수 있는 최고의 집을 사야 한다. 그래야 집이 자산증식수단으로서 최고의 효과를 보게 된다.만일 6억원을 가지...

    2. 2

      유명무실 '1+1 분양'…재개발 사업 경고등

      대토지 소유자의 참여를 독려해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도입된 ‘1+1 분양’ 제도가 유명무실해질 위기에 직면했다. 다주택자 세금 규제로 가뜩이나 선호도가 낮아진 상...

    3. 3

      "우리도 드디어 GTX 뚫린다" 환호…벌써 4억 넘게 뛴 동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노선 청학역(가칭) 신설 확정으로 인천 연수구 청학동 일대 교통 개선과 부동산 가치 재평가 기대가 커지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GTX-B노선의 출발역인 인천대입구역과 인천시청역 사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