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의 병세가 심각해 앞으로 6주밖에 살지 못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은 미국의 타블로이드 주간지 내셔널 인콰이어러가 애플 창립자 스티브 잡스의 최근 사진을 최신호에 게재하면서 그의 병세가 알려진 것보다 심각하며 6주밖에 못 살지도 모른다고 보도했다고 17일 전했다.

앞서 애플 직원들은 CEO 잡스가 지난달 말 신병 치료를 위해 병가를 낸 이후에도 캘리포니아 본사에서 종종 목격됐으며, 집에서 모든 전략적 지시를 내리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인콰이어러에 게재된 그의 충격적인 최근 사진은 병세가 회사 측이 말한 것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신문은 보도했다.

이 신문에 따르면 지난 8일 촬영된 이 사진은 잡스가 캘리포니아 스탠퍼드 암센터로 향하기 전 부인과 함께 아침식사를 하러 가는 모습을 찍은 것이다.

수척한 몸에 청바지와 상의를 헐렁하게 걸친 잡스는 매우 허약해 보이며,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항암 치료의 부작용을 겪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인콰이어러는 잡스가 췌장암에 걸려 6주밖에 못 살지도 모른다며 암에 걸리기 전 175파운드(79㎏)였던 그의 몸무게는 130파운드(59㎏)로 줄었다고 사진을 본 의사들의 발언을 인용해 전했다.

제롬 스펀버그 박사는 "잡스가 암이 재발해 스탠퍼드에서 외래환자로 화학요법을 받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또 게이브 머킨 박사는 "사진을 보면 그는 분명히 말기인 것 같다"며 "암 때문에 근육이 극도로 감소해 몸무게가 130파운드도 안 되는 것처럼 보인다"고 밝혔다.

새뮤얼 제이콥슨 박사 역시 "사진으로 볼 때 그는 말기"라며 "6주밖에 남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잡스를 봤다는 한 측근은 "그는 걸을 때 균형을 잡지 못하는 듯 앞뒤로 비틀거리고 걸음을 내디딜 때마다 얼굴에 고통의 흔적이 역력했다"고 전했다.

인콰이어러는 잡스가 희귀 췌장암에 걸려 지난 7년간 투병해왔으며, 2009년 신장 이식 수술을 받고 스위스에서 치료를 받았다며 췌장암 환자 중 5년 이상 사는 이들은 4%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