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토부,상반기에 사상최대 예산 집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닷컴] 국토해양부는 올 상반기 사회간접자본(SOC) 건설 등에 총 16조4320억원의 예산을 조기 집행해 당초 목표와 비교해 4% 초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올 상반기 실적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4732억원 늘어난 규모로 사상 최대 규모의 예산을 썼다.

    국토부는 일자리 창출,경기 활성화 등 경기회복세 진작에 중점을 두고 이같이 예산을 조기 집행했으며 SOC 집중투자로 향후 우리 경제의 지속적 발전 기반을 확충했다고 평가했다.또 상반기 중 356억원을 집중 투입,경기 연천군 군남홍수조절지 본댐을 당초 계획보다 14개월 앞당긴 지난 6월30일 조기 완공해 최근 북한 황강댐 방류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국토부는 또 건설취업자수가 지난 1월 161만7000여명에서 지난 5월엔 181만4000여명으로 19만7000여명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백승근 국토부 재정담당관은 “하반기에는 건설사 하도급 대금 지급실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등 실제 집행율을 높여 재정지출 효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중점 관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장규호 기자 daniel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화물차 '안전운임제' 3년 만에 부활…2028년까지 3년간 시행

      화물운송 종사자의 근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안전운임제’가 3년 만에 다시 도입된다. 화물차주가 받는 최소 운임을 법으로 정해 과로·과속 운행을 줄이겠다는 취지다.국토교통부는 화물...

    2. 2

      대한토목학회 58대 회장에 한승헌 연세대 교수 취임

      대한토목학회는 한승헌 연세대 건설환경공학과 교수가 58대 회장으로 취임한다고 7일 밝혔다.한 교수는 오는 9일 열리는 학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이후 공식 활동에 나선다. 회장 임기는 이...

    3. 3

      '애물단지' 노후 전통시장, 주상복합으로 속속 탈바꿈

      서울의 낡은 전통시장이 주상복합 등 현대적 시설로 변신을 꾀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시장은 상권, 교통 등 인프라가 탄탄한 경우가 많은 데다 최근 서울시가 정비사업 규제를 완화한 데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하지만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