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의 황제' 故 마이클 잭슨의 전설적인 공연 모습이 안방극장에 전격 공개된다.

MBC는 4일 밤 12시부터 90분간 마이클 잭슨의 전성기 시절 공연 실황인 '마이클 잭슨 추모특집, 팝의 황제! 불멸의 라이브'를 방영한다.

이날 방송될 영상은 1992년 10월 1일 루마니아의 수도 부쿠레스티에서 있었던 '라이브 인 부쿠레스티: 데인저러스 투어(Live In Bucharest: The Dangerous Tour)' 공연실황이다. 당시 미국 HBO 역대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마이클 잭슨 최고의 라이브 실황이다.

또한 MBC FM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통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마이클 잭슨의 명곡' 1, 2, 3위로 뽑힌 '빌리 진(Billie Jean)', '비트 잇(Beat It)', '블랙 오어 화이트(Black Or White)'를 비롯해 유년기 시절의 명곡 '아일 비 데어(I'll Be There)와 인류를 위해 노래하였던 '힐 더 월드(Heal The World)' 등 잭슨 최고의 히트곡들이 모두 망라돼 있다.

특히 잭슨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문워크를 다시 한 번 감상할 있는 전설의 라이브 공연이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마이클 잭슨을 잘 알지 못하는 10대들에게 그가 왜 위대한 가수인지를 느끼게 해 줄 것"며 "마이클 잭슨과 동시대를 살았던 분들은 그와 함께 했던 추억을 생각하게 될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애도했다.


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