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의 달인' 중국의 기상천외한 휴대폰들이 화제다.

중국 휴대폰 판매 사이트들에 올라있는 XYW3838은 애연가들을 위한 담배 휴대폰이다.

'중화(中華)' 담배 모양의 이 휴대폰은 단순히 모양만 담뱃갑인 게 아니다.뒷면에 실제로 7개비의 담배를 넣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휴대폰과 함께 실제 담배와 라이터를 함께 패키지로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그야말로 담배 마니아들을 위한 휴대폰이다. 이 제품은 1메가바이트(MB)의 내장 메모리에 MP3플레이어, 카메라 기능 등을 갖췄다.

인민군을 위한 전용폰 CoolFA01도 있다.

군용 무전기처럼 생긴 투박한 겉모습처럼 사막이나 정글에서 훈련 중에도 고장 나지 않도록 견고함을 강조한 제품이다.

군용 나이프도 덤으로 제공된다.

특히 휴대폰 후면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방위와 온도, 압력, 고도 등도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에는 레이저 포인터 기능도 갖췄다.

그런가하면 'HONGAO V8'은 일명 스파이폰이다. 일반 휴대폰은 2개의 배터리가 제공되지만 이 제품은 배터리가 3개다.

2개는 진짜 배터리이고, 1개는 배터리로 위장된 소형 카메라다.

배터리에 그려진 재생 마크 안에 교묘히 자리잡은 카메라는 휴대폰과 무선으로 연결돼 원하는 곳에 배터리를 두고 휴대폰으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배터리 카메라'는 스피커와 이어폰잭 등을 갖추고 있으며, TV에 연결해서 영상을 볼 수도 있다.

이 휴대폰을 이용한 영상 촬영 장면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 소개되기도 했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