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6년 설립된 ㈜대교(대표이사 송희용,www.daekyo.co.kr)는 33년 동안 '눈높이 사랑 눈높이 교육'을 모토로 한 학습시스템을 구축해 세계적인 교육 · 문화기업으로 도약에 나서고 있다.

대교는 대표 브랜드인 '눈높이'를 강화하기 위해 온 · 오프라인이 결합한 통합학습시스템을 구축하고 적극적인 고객만족(CS)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업계 최초로 구축한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를 기반으로 PDA를 이용하는 '눈높이 모바일' 학습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 온 · 오프라인이 결합된 국내 최대의 교육사이트인 '에듀피아닷컴(www.edupia.com)'의 지원을 통해 대교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눈높이교육은 학년에 관계없이 학습자의 수준과 능력에 맞는 단계부터 학습을 진행한다. 이로 인해 기초실력을 튼튼히 다질 수 있을 뿐 아니라 난이도 조절도 수월하다.

형식적인 학력에 관계없이 개개인의 학력수준에 따라 학습내용이 정해지는 개인별 · 능력별 학습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성은 동일 공간,동일 시간에 동일한 내용을 다수의 학생에게 가르치는 공교육을 보완하는 장점을 갖는다. 눈높이교육 프로그램은 세분화된 단위(small step)로 프로그램화돼 있다. 학생은 직접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동기부여와 잠재적 능력이 육성되고 창의력을 계발한다.

아울러 회원의 학습을 관리하는 교사를 업계 최초로 수리와 어문으로 전문화시켜 철저한 1 대 1 학습관리와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태도,예절,인성교육도 병행해 다양한 각도로 학생을 지도한다. 이 밖에 학력 진단평가,형성평가,구두평가 등 체계적인 평가시스템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이 이뤄지도록 유도하고 있다.

눈높이 제품에는 눈높이수학,눈높이국어,눈높이영어 등 과목별 학습지를 비롯해 눈높이놀이수학,눈높이한글 등 유아전문 학습교재까지 다양한 영역의 학습프로그램이 있다. 눈높이는 수학 · 영어 · 국어 등 주력 제품의 인기로 수백 종이 넘는 학습지 시장에서 시장 1위를 고수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눈높이'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확대하기 위해 해외용 브랜드인 'E.nopi(이노피)'를 만들어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미국 싱가포르 뉴질랜드 호주 영국 필리핀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지에 현지법인 및 프랜차이즈 형태로 진출해 눈높이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이러한 성과로 2008년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시행하는 한국 브랜드 파워에서 '눈높이' 브랜드가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는 눈높이교재와 학습 시스템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대교의 가장 중요한 무형 자산인 '눈높이' 브랜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재철 기자 eesang6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