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을 품위있게

한국경제 콘텐츠의 가장 큰 변화는 주말판에서 느끼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품위 있는 주말을 위해 새롭게 구성된 위크엔드 판은 한 단계 더 고급화된 내용과 주말 정보로 꾸며집니다.



◆ 뉴스 이상의 심층분석 '인사이드'


매일 뉴스의 홍수 속에 파묻혀 지내다 보면 정작 큰 흐름이나 변화,모멘텀을 놓치기 십상입니다. 두 페이지에 걸쳐 펼쳐지는 '인사이드'는 이런 고민을 단숨에 해결해 드립니다. 정부.정치권의 정책 관련 이슈에서부터 금융 증권 산업 부동산 등 각 분야 사건 중 1~2가지 핵심 테마를 잡아 A부터 Z까지 속시원히 심층 분석해 드립니다. 그 흐름과 뒷얘기는 물론 이론적 배경까지 독자 눈높이에 맞춰 새로운 시각과 화법으로 풀어 나갈 예정입니다. 해외 사례도 풍부하게 분석해 글로벌한 시각을 제공할 것입니다.

◆열정.도전.성공의 '생생 인터뷰'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통해 그들의 꿈과 희망,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열정과 노력,성공과 행복을 향해 달려가는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전달합니다. '길거리 춤'으로만 낮춰 봤던 브레이크 댄스를 세계적 문화상품으로 만든 비보이를 비롯 책 만드는 사람,빵 굽는 사람,공연 기획자,헤어 디자이너,외환 딜러,문화콘텐츠 개발자 등 숨은 주역들을 찾아갑니다. 이들의 직업 세계를 함께 소개해 자녀들의 미래 구상에도 좋은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지혜를 배우는 '인문학의 숲'

한국경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wisdom(지혜)'입니다. 그 BI에 맞춰 21세기 성공 코드로 새롭게 주목받는 인문학 지상 강좌인 '인문학의 숲' 코너를 신설했습니다. 이태진 서울대 교수(국사학),김형철 연세대 교수(철학),배철현 서울대 교수(종교학),석영중 고려대 교수(노문학) 등 국대 대표 인문학자들이 필진으로 참여합니다. 최고경영자(CEO)는 물론 젊은 직장인,학생에 이르기까지 주말 아침 맑은 지혜의 샘에서 목을 축여 봅시다.

◆테마기획 '美'

순수 예술에서부터 실용 예술에 이르기까지 최신 화제작의 미적 핵심을 시원스런 화보와 함께 심층적으로 짚어 드립니다. 특히 건축 인테리어 산업디자인 등 실용예술 분야의 평론은 그동안 국내 매체에선 찾아볼 수 없던 새로운 시도입니다. '美' 코너를 통해 독자 여러분은 남다른 안목을 갖게 될 것입니다.

◆주말을 알차게 '베터 라이프'

주말 섹션 속 섹션인 '베터 라이프(Better Life)'는 독자 여러분의 여가 생활을 알차게 채워 드릴 것입니다. 스타일 쇼핑 등 주말 여가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기획으로 꾸며집니다. 우선 '커버 스토리'는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연애 결혼 육아에서부터 요리 살림 레저 동호회 카페 등 실용적인 정보를 다룰 것입니다. '스타일'에선 스타일 전문가들이 최신 패션 트렌드와 상황별 의상 코디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쇼핑'은 최근 히트 상품을 집중 분석하고 알뜰 쇼핑 요령과 다양한 할인 정보도 제공합니다. '주말 나들이'는 주말 늦잠 자고도 가 볼 수 있는 공원 박물관 영화 뮤지컬 음악 등의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