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 해외교육사업부는 10월2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 본사 3층 세미나장에서 미국 코디네이터와 함께하는 '제4기 보스턴·펜실베이니아 관리형 유학 프로그램' 설명회를 연다.

롯데관광의 관리형 유학 프로그램은 현지 관리 교사(멘토)와 홈스테이 부모를 통해 24시간 체계적으로 관리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들 멘토는 낯선 환경에 놓인 어린 학생들이 미국 문화에 쉬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교육 컨설팅을 통해 학교 수업 선택에서부터 각종 진학 시험 준비까지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특히 학생의 학업 수준과 장래 희망에 따라 단계별로 성취해야 하는 목표를 제시,유학의 성과를 최대한 달성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준다는 게 롯데 측의 설명.

보스턴·펜실베이니아 지역은 명문 사립 학교들이 포진해 있어 각자의 수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펜실베이니아에는 아이비 리그 대학 중 하나인 펜실베이니아 대학과 컴퓨터공학으로 유명한 카네기멜론 대학이 있다. 보스턴에는 하버드,MIT 등의 대학과 필립스 앤드 도버,세인트 막스,세인트 존스 등의 명문 사립 중·고등학교가 있다.

초등학교 5학년생부터 고등학교 2학년생까지 만 11~18세 학생이면 성적에 관계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유학 기간은 1년이며 연장도 가능하다. 비용은 연간 2600만~3600만원.(02)2075-3500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