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제대후 4년만에 화려하게 컴백한 문희준이 MTV 'UFO대작전'에 출연해 팬들의 발길을 끌어당기며 ‘문희준 홀릭’에 빠져들게 할 것으로 보인다.

문희준의 이번 출연은 비공식적인 중국 방문에 3천여명의 소녀팬들이 몰려든데다, 지난 18일 발매한 스페셜 앨범이 발매 직후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와 차트 등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의 인기를 보이는 있는 상황이어서, 슈퍼주니어에 이어 방송국 홈페이지 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또 다시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처럼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문희준이 뜬금없이 외계 요정 그렘린의 ‘기즈모’로 불리고 싶다는 의사를 비춰, 인기비결이 초능력 때문 아니냐는 의혹을 받자, MTV ‘UFO대작전을 통해 ‘장기간 공백기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유지하는 비결’에 대해 밝힐 예정이다.

유에프오타운(www.ufotown.com)과 MTV가 함께 만드는 MTV ‘UFO대작전’은 방송사상 최초로 스타와 팬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이루어지는 신개념 토크쇼로, 문희준을 외계인으로 설정하고 팬(지구인)들이 실시간으로 보내는 문자에 대해 직접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방송을 통해 문희준은 ‘문희준이 외계인 같을 때’ ‘군대를 제대하면서 가수로서의 고민’ ‘군대에서 외로울 때 전화시 HOT멤버 중 전화를 안받아줬던 멤버’ 등 팬들이 궁금해 할만한 주제에 관한 문자를 통해 군입대에서 제대, 컴백까지 문희준의 심경변화에 대해 낱낱이 파헤칠 예정이다.

또한 ‘UFO대작전’을 통해 스페셜앨범과 타이틀곡 ‘Obsession’ 등에 대해 문희준이 직접 소개에 나선다.

방송 참여를 위해 플라이(Fly) 문자를 보낼 때는 표준어 맞춤법을 사용해야 방송 노출이 가능하며, 방송 중 문자를 보내는 시청자(지구인) 중 추첨을 통해 문희준의 사인이 들어있는 CD를 증정한다.

매주 최고 인기 아이돌 스타가 출연하는 'UFO대작전'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5시 30분에 라이브로 생방송된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