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김종열 http://www.hanabank.com)은 최근 선진국 시장이 약세를 보이는 반면, 원유∙곡물가격 등의 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 우려감에도 불구하고 천연자원이 풍부한 이머징 마켓의 상대적 강세가 지속됨에 따라 2가지 글로벌 이머징 마켓 펀드를 판매한다.

이머징 마켓 펀드는 아시아, 중동, 중남미, 아프리카, 동유럽 등 내수시장 성장과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수혜로 안정적 경제성장이 전망되는 신흥 시장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이번에 하나은행에서 새로 판매하는 이머징 펀드 상품은 ◈JP모간 글로벌 이머징마켓 주식형 펀드와 ◈유리 명품 VISTA 글로벌 주식형 펀드이다.

“JP모간 글로벌 이머징마켓 주식형 펀드”는 ▲ 동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등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이머징 마켓 기업 주식에 분산 투자한다 ▲35년 이상 이머징마켓 투자경험의 JP모간자산운용에서 운용을 맡는다 ▲멀티클래스 펀드로 수수료와 보수에 따라 선택 가입이 가능하다 ▲적립식과 거치식 모두 투자할 수 있다.

“유리 명품 VISTA 글로벌 주식형 펀드”는 ▲이머징 국가 중 향후 성장가능성이 높은 VISTA 국가의 주식에 투자한다 ▲VISTA란 베트남,인도네시아,남아프리카공화국,터키,아르헨티나의 5개국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새로운 이머징 마켓을 지칭하는 용어다 ▲유리자산운용에서 운용한다 ▲90일미만 환매는 이익금의 70%가 환매수수료이다 ▲투자는 적립식과 거치식 선택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작년 하반기 이후 이머징 관련 펀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며 “향후에는 리스크 선호도가 높은 투자자를 위해 개별 이머징국가에 투자하는 펀드도 판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팀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