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하반기, 최고의 히트곡이자 히트상품으로 꼽힌 국민 여동생 원더걸스의 ‘Tell me’가 태국 MTV차트 1위에 등극하며, 아시아에 Tell me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MTV 태국 인터내셔널 차트는 태국의 가장 인기 있는 음악채널 중 하나인 MTV에서 한 주간의 방송횟수 및 시청자 리퀘스트를 합산해 매주 월요일에 발표하는 주간 음악차트로, 24일 발표된 주간 챠트에서 ( 24일~30일) 원더걸스는 Britney Spears, Alicia Keys 등의 세계적인 뮤지션들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원더걸스는 데뷔 후, 중국에서 쇼케이스를 가졌을 뿐, 그 밖의 아시아 지역에서는 특별한 활동을 가지지 않았다. 하지만 싱글 앨범이 소개되며 꾸준히 사랑을 받아 왔고, 지난 7월에는 태국 MTV Hot에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여성그룹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원더걸스의 정규 1집 앨범은 태국 현지 발매 전인 10월 말에 이미 MTV차트 10위권 내로 급속히 진입하였으며, 11월 초 앨범이 발매된 후에는 지난주 2위에 이어 이번 주에는 1위로 등극하는 등 우리나라에 이은 ‘Tell me’열풍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Irony’가 소개 됐을 때도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 이번 1집 앨범은 태국 내 발매 되기 전부터 MTV차트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놀랄 만큼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한국에 이은 아시아권의 Tell me신드롬을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