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이젠은 제조업 중심 아파트형 공장 전문 건설기업을 목표로 2004년 10월부터 사업을 추진해 온 회사다.

서울 구로디지털밸리 등 도심권 아파트형 공장이 IT업체 위주로 건립되면서 공장이라기보다 오피스 대용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은 데 비해 엔에스이젠은 제조업체를 주요 공략층으로 삼아 아파트형 공장을 짓고 있다.

유치 대상 업종도 전기 전자 기계 의류 제지 계측 조명 컴퓨터 등 제조업 중심으로 잡았다.

엔에스이젠은 입주 업체들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업종별.기능별로 입주업체를 한 데 모으는 동별 섹션화를 추진해 주목된다.

이렇게 되면 업종별 기능별로 필요한 서비스와 인프라 시설을 제공해 그만큼 생산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회사 관계자는 "수도권에서 제조업을 하려는 업체들의 공장 확보난이 심각해 제조업 중심 아파트형 공장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젠과 같은 아파트형 공장은 무허가 공장 난립 현상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사업 추진을 강조하는 것도 이 회사의 강점이다.

엔에스이젠 관계자는 "사업 추진 전에 여론조사 전문기업에 의뢰해 2차례의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정확한 기초자료를 토대로 시장현황을 심층 분석해 건축계획이나 마케팅 전략 등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