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디자인을 강조한 DMB 탑재 MP3플레이어 '앤(&) 샤이닝터치 DMB(모델명: T54)'를 출시한다.

'앤(&) 샤이닝터치 DMB'는 레드닷(Reddot), IF디자인 어워드, EISA 등 권위 있는 디자인상들을 수상한 '앤(&) FM37'의 디자인 컨셉과 유저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고화질 DMB기능과 타임머신 기능을 탑재했다.

또 DMB방송 녹화 기능을 탑재해 지난 방송도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다시 재생해서 볼 수 있다.

이어폰 안테나를 채용해 DMB 시청 시, 별도의 안테나를 뽑을 필요가 없어 훨씬 간편하게 DMB를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 화질개선기능인 '모바일XD 엔진'을 탑재, DMB나 동영상 재생 시 고화질 영상을 지원하고, 5.99cm(2.4인치) 광시야각 TFT LCD를 적용해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함께 제공되는 LG Media Center는 일반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보다 빠른 속도로 동영상 파일 변환을 지원한다.

Techno Black, Reggae Orange, Jazz Blue, Funky Green 등 음악 장르를 모티브로 한 개성 있는 4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이탈리아 밀라노 디자인 센터에서 개발한 전면 '스마트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는 버튼이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책장을 넘기듯 쉽고 편리하게 조작하면서 터치스크린 특유의 ‘사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2GB/4GB/8GB 총3종류로 출시되며 가격은 20만원대 중반이다.

LG전자는 출시를 기념해 '앤(&)' 공식 홈페이지(www.coolnstyle.com)에서 '샤이닝터치 DMB'를 비롯해 고급 이어폰, 커피빈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샤이닝터치 출시 기념 4색 이벤트'를 8월 29일부터 9월 21일까지 진행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