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삼공사는 6년근 홍삼의 대표 브랜드인 '정관장'으로 다양한 홍삼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홍삼톤 아이패스'는 청소년의 건강 지킴이로 당당하게 자리잡아가고 있는 상품이다.

기존 건강식품 시장에서 인기를 구가하고 있던 '홍삼톤'과 모든 수험생의 희망인 '나는 합격한다(I pass)'를 결합한 의미로,2003년 10월 출시됐다.

6년근 홍삼 농축액에 원지와 오미자 등 식물성 성분과 활성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일반 청소년 건강보조식품과 달리 액상 파우치 형태 제품으로 흡수가 빠른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인삼공사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 시장조사를 통해 청소년을 둔 부모의 약 90%가 건강식품 필요성과 중국산 한약재 원료에 대한 불신이 있다는 것을 파악했다.

소비자들의 이 같은 니즈를 정확히 반영,순수 국산원료를 사용한 청소년용 홍삼보양제를 선보인 것.수험생과 학부모들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대입 수능기간과 신학기에 높은 판매 실적을 보였다.

오는 16일에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입시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50㎖들이 60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14만원.

초등학교 새내기를 둔 엄마들에게는 '홍이장군'이 인기가 높다.

홍삼 특유의 쓴맛을 개선해 홍삼을 먹기 쉽게 했고 하루 3번 먹는 번거로움도 개선해 하루 1번 1포만 섭취하도록 했다.

6년근 홍삼에 녹용을 첨가한 어린이용 건강 기능 식품으로 차별화한 제품으로 칼슘,당귀,비타민B,비타민C,비타민D,벌꿀 등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필수 영양소가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15㎖들이 30포(1개월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12만원.

한국인삼공사의 장수 브랜드로는 '홍삼정'을 빼놓을 수 없다.

당뇨환자의 혈당치를 낮춰 주고 원기 회복 기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지면서 입소문을 타고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홍삼을 달여먹는 불편을 덜기 위해 전통적인 홍삼 섭취방법을 그대로 상품화한 농축액 제품이다.

240g 1병에 18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