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e사람] (주)트라이튼테크‥전자문서관리 솔루션 '리딩컴퍼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88년 (주)연주시스템이라는 상호로 출범한 (주)트라이튼테크(대표 김동열www.tritontech.com)는 1996년 현재의 이름으로 사명을 개칭하고, EDMS(전자문서관리스시템) 솔루션의 한 분야만을 고집스럽게 연구.개발해 온 명실 공히 EDMS의 선두기업이다.
사업 초 도면관리 솔루션 '앙드레'를 개발해 '신소프트웨어 상품 대상'을 수상하여 남다른 기술력을 인정받은 이 회사는 '메타데스크'라는 EDMS제품을 10여년간 버전 업그레이드하며 현재까지 1백여개에 이르는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에 공급해 왔다.
그러나 IMF 이후 극심한 경기 불황과 함께 메타데스크의 판매가 급격히 저조해짐에 따라 2000년부터 그에 대한 대안과 연계사업으로 자료관시스템이라는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사업 영역을 넓혔다.
그 결과 2002년 대기업인 LG-CNS와 경쟁하여 물리치며 행정자치부 기록물시스템사업 수주를 획득, 이를 성공리에 수행하면서 공공기관 기록물 사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했다.
특히 이 회사는 지난해 2백40여가지 다수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조작이 쉽고 간단한 자료관시스템 '이지존'을 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 김동열 대표는 "이지존은 현대판 실록을 만들기 위한 초석과도 같은 시스템으로 시.군.구.교육청.중앙부처 등 모든 정부기관은 물론 특수 기관까지 사용되는 기록물을 관리하는 자료관시스템"이며 "정부기록보존소에서 공표한 자료관시스템표준안을 준수함은 물론, 자료관 업무의 편의성을 고려한 한발 앞선 기능으로서 기록물 유통 및 보존 업무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지존만의 특징인 이지나인(eG-9)을 자세히 살펴보면 업무 전체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고 진행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 '이지맵' 기능과 책한권 분량의 도움말이 온라인상으로 제공되는 '이지북' 기능은 사용자가 시스템을 좀더 쉽게 시스템을 이해하도록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지서치'라는 검색기능은 검색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다양함과 편리함을 갖춰 전문가가 필요로 하는 복잡한 검색조건까지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전문검색(FTR)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스캐닝과 입력부분에 있어서도 타회사가 갖추지 못한 '이지로더'라는 옵션 제품을 제공하여 대량의 스캐닝 및 목록 입력을 위한 강력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웹기반의 간편한 문서스캔 및 보정을 위한 '이지스캔', 전자문서시스템.포탈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한 '이지커넥트' 각종 OS와 RDBMS에 쉽게 포팅 가능한 '이지플러그'.'이지업그레이드'.'이지PDF'.'이지Barcode'.Report tool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기능과 옵션 제품으로 남다른 유연성을 자랑한다.
(02)565-5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