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공기청정기'가 이거였어?…무케, 더현대에 매장 오픈
국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케'는 서울 여의도동 더현대 서울 2층에 편집샵 '무케렌시아'를 열었다고 30일 발표했다.

무케는 가구, 조명, 음향기기, 홈데코, 주방용품 등 프리미엄 리빙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데 이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성지로 통하는 더현대 서울에도 매장을 냈다.
'GD 공기청정기'가 이거였어?…무케, 더현대에 매장 오픈
이번에 오픈한 무케렌시아 매장에선 조명·오디오·공기청정기 등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조명 브랜드 '아르떼미데', '올루체', '자페라노'를 비롯해 덴마크 조명 브랜드 '우메이', 해외 프리미엄 핸드메이드 패브릭 '부렐 팩토리', 프랑스 하이엔드 오디오 '발롱드파리', 미국 유명 브랜드 '마샬',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바워스 앤 윌킨스'의 헤드폰, 지드래곤 공기청정기로 유명한 독일 공기청정기 '나노드론' 등을 판매한다. 가격대는 5000원에서 수천만원대로 다양하다.

무케는 서울을 시작으로 지방에도 매장을 낼 계획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리빙 시장 규모는 2010년 10조원에서 2024년 20조원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유정 무케렌시아 이사는 "고가의 '리빙 편집샵'이라는 이미지를 뛰어넘어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복합문화공간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했다.
'GD 공기청정기'가 이거였어?…무케, 더현대에 매장 오픈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