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성에 신도시 건설 .. 당정 합의, 내년 계획 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와 민주당은 28일 당정회의를 열고 경기도 화성에 신도시를 건설키로 합의했다.

    성남시 판교 일대에 대한 건축제한 조치는 1년간 더 연장키로 했다.

    건설교통부와 토지공사는 이에 따라 2001년 말까지 경기도 화성군 동탄면 일대 2백74만평에 12만명을 수용하는 화성 신도시개발 기본계획을 확정할 방침이다.

    실시계획은 2002년 말까지 마무리되며 2003년 초부터는 본격적인 아파트 분양에 들어가게 된다.

    당정은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들이 회사채 발행을 통해 신규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수십개 중소.벤처기업이 발행하는 회사채를 묶은 프라이머리CBO(회사채담보부증권)를 내년 1월부터 발행하고 기술신용보증기금이 이 CBO에 부분보증을 서주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정부는 기술신보의 보증 비율을 프라이머리CBO 발행금액의 50% 이상으로 해 상품성을 최대한 높일 계획이다.

    또 내년에 필요할 때마다 10조원 단위로 추가 조성할 채권형 펀드를 통해 이 CBO를 사들이는 방안도 검토키로 했다.

    유대형.김남국 기자 yood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올해 서울아파트 월세 상승률 3%대 '역대 최고'

      올해 서울 아파트 월세 상승률이 연간 기준으로 3%대에 처음 진입했다. 규제지역 확대로 전세 물량이 줄어든 데다 대출 규제까지 적용돼 월세를 택하는 임차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21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2. 2

      노량진·북아현…'10·15 대책' 비켜간 재개발 구역 노려볼 만

      정부의 ‘10·15 부동산 대책’이 나온 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주요 지역에 재개발 투자 주의보가 내려졌다. 사업의 마지막 단계인 관리처분계획 인가를 받은 경우 조합원 지위 양도가...

    3. 3

      수지·분당 집값 상승률 1위…잠실 주공5단지 41억

      지난주(12월 12~19일) 전국 시·군·구 중에서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곳은 경기 용인 수지구와 성남 분당구였다. 1주일 새 0.43% 올랐다. 경기 과천(0.45%→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