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금고 불법대출사건과 관련한 ''여권실세 개입설''을 놓고 여야의 공방이 첨예화되고 있다.

한나라당은 여권실세의 ''정현준펀드'' 가입이 확인됐다는 일부 보도에 힘입어 공세의 수위를 높이자,민주당은 "내부 확인결과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한나라당은 1일 여권 KKK의 펀드가입 보도를 근거로 "의혹의 실체가 꼬리를 드러내고 있다"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등 공세를 더한층 강화했다.

이회창 총재는 "장래찬 전 금감원 국장의 자살로 모든 것이 덮어져서는 안되며 계좌추적과 증빙서류 수집 등을 통해 진실을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철현 대변인도 성명을 통해 "우리는 KKK인사들이 중심이 돼 4.13총선을 앞두고 주가조작을 통해 정치자금을 모금했다"는 항간의 소문이 이번 기회에 규명되기를 바란다"고 공세를 폈다.

이어 권 대변인은 3일쯤 퇴출대상 부실기업 명단을 발표키로 한데 대해 "금감원 해체요구와 타락한 정권의 도덕성문제를 덮기위해 발표시기를 앞당기고 있다는 의혹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민주당은 "근거가 있다면 실명을 밝히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역공을 폈다.

박병석 대변인은 "현역의원들을 중심으로 내부 확인결과 관련이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근거없는 정치공세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이날 "KKK가 확인됐다"는 보도를 한 언론에 대해 당의 명예와 K씨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적절한 시정을 요구하고 법적대응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야당측에 의해 K씨로 지목된 핵심인사는 "나는 편드자체를 잘 알지 못한다"며 "실명으로 거론을 해야 법적대응을 할 수 있는데 답답하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는 전문이다.

이재창 기자 lee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