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DC현산,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통합 연결 개발 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허드슨야드·롯본기힐스 벤치마킹
    단절된 용산역 일대 통합 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제안한 용산정비창 전면제1구역 연결 개념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제안한 용산정비창 전면제1구역 연결 개념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 재개발 때 지하철 1호선 용산역을 중심으로 주거와 오피스, 상업시설, 공원, 지하 인프라 등을 연결해 개발하겠다는 구상을 내놨다.

    HDC현산은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 입찰에서 ‘통합 연결형 개발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 재개발은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서 추진되는 약 1조원 규모의 도시정비사업이다. 지하 6층~지상 38층 규모의 초고층 빌딩 12개 동과 아파트 777가구, 오피스텔 894실, 상업 및 근린생활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용산역 일대는 주거와 오피스·상업시설 등이 밀집해 있지만 역과의 단절로 인해 업무시설 및 상가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HDC현산은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과 용산역 등을 연결하겠다는 구상이다. 용산역 아이파크몰, 용산역 전면 공원 지하 개발, 용산철도병원 부지개발 등의 개발 및 운영 권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회사가 추진 중인 ‘용산역 전면 공원 지하공간 개발사업’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 정거장 이전 계획에 따라 사업 범위가 더 확대되는 점도 호재라는 평가가 나온다. HDC현산은 용산역과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 단절로 인한 이용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2개의 역사를 지하통로로 연결할 계획이다.

    HDC현산 관계자는 “용산정비창의 핵심 과제는 단지 고급화에 더해 단절 극복과 연결성 회복”이라며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 업무시설 모두를 대물변제하고, 통합 개발안을 제안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강 보이는 집만 600가구"…HDC현산, '설계 승부수' 띄웠다

       서울 용산 한강변 재개발 사업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재개발’을 두고 HDC현대산업개발이 고급화 조망 설계를 제시하며 승부수를 띄웠다. 사실상 모든 가구에 한강 조망을 제공하면서 주...

    2. 2

      HDC현산, 화정아이아파크 붕괴 사고 관련 영업정지 1년 처분 받아

      서울시가 광주광역시 ‘화정아이파크’ 붕괴 사고와 관련해 HDC현대산업개발에 영업정지 1년 행정처분을 내렸다. HDC현산은 즉각 법원에 집행정지를 신청하는 등 법적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

    3. 3

      HDC현산, 용산구민과 함께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나서

      HDC현대산업개발이 본사가 자리하는 서울 용산구에서 지역주민과의 상생을 이어가고 있다.HDC현산은 지난 15일 용산구 용강중 일대에서 담장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HDC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