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포 원도심에 '매머드 단지' 등장 [뉴스+현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양은 경기도 김포시 북변4구역 재개발을 통해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를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김포시 내 신흥 주거타운인 북변·걸포지역에 3천가구 대단지가 들어선다.

    김포시는 현재 재개발 등 재정비촉진지구 주거환경 개선에 방점을 찍은 상태다. 오는 2030년까지 북변동, 사우동, 풍무동 등 원도심 일대에 신규 주택 1만1,620세대를 공급한다는 목표다. 특히 북변 재개발 사업(2, 3, 4, 5구역)이 모두 완료되면 인근 걸포지구와 함께 약 1만4천가구가 거주하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경기도 김포시 북변동 184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29개동 총 3,0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 50~103㎡, 2,116가구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별로 ▲50㎡ 65가구 ▲59㎡ 1,150가구 ▲76㎡ 435가구 ▲84㎡ 316가구 ▲90㎡ 24가구 ▲103㎡ 126가구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되는 가운데, 특히 주택시장의 신흥 대세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전용면적 59㎡ 타입이 대거 포함됐다.

    단지 이름인 '오브센트'는 '곁에 둔'이라는 의미의 라틴어 '오브'(ob)와 '중심'이라는 의미의 영어 '센트럴'(central)의 합성어다. '새로운 중심에서 생활의 모든 것을 곁에 둔 단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 초역세권 입지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또한 향후 걸포북변역에는 인천2호선 고양 연장선 신설이 예정돼 더블 역세권으로 변모할 예정이다. 인근으로 서울5호선 연장선 감정역(가칭·계획)과 GTX-D노선(추진) 노선도 계획돼 있다.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 개통 예정인 GTX-A 킨텍스역과도 인접하다.

    이와 함께 단지는 약 3.5만㎡(약 1만여 평) 규모의 대형공원인 '북변공원'을 품는 형태로 조성된다.

    인근에는 김포초가 자리하고, 반경 1km 내에는 홈플러스, CGV, 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차량을 이용하면 일산 킨텍스까지 20분 내로 도달할 수 있다.

    상품성 또한 역대 수자인 단지 중 최고 수준으로 확보한다. 스카이라운지는 물론, 커튼월룩과 옥탑 랜드마크 조형물 등 외관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그린스페이스 솔루션팀에서 설계와 시공을 맡는다.

    단지 내에는 김포 최대 수준의 커뮤니티가 만들어진다. 일반·특화프로그램을 모두 포함해 총 46개소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실내체육관과 클라이밍, 프라이빗 시네마, 쿠킹 스튜디오, 파티룸, 키즈카페 등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특화 프로그램이 조성된다.

    한양 관계자는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전국에 약 21만가구를 공급한 한양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총망라해 적용한 단지"라며 "압도적인 스케일과 초역세권 등 우수한 입지, 뛰어난 상품성, 높은 미래가치까지 모두 갖춘 만큼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상취재 채상균, 영상편집 김민영, CG 김민송


    성낙윤기자 nyseong@wowtv.co.kr
    김포 원도심에 '매머드 단지' 등장 [뉴스+현장]

    ADVERTISEMENT

    1. 1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거래 빙하기' 계속" [이송렬의 우주인]

      "올해 5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양도세) 중과 유예가 종료되든 연장되든 서울 부동산 시장에서 거래가 살아나긴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45·사진)는 11일 <한경닷컴>과의 ...

    2. 2

      "서울 아파트 지금 산다면 어디로?"…전문가 콕 집은 곳은 [한경 트렌드쇼]

      "단순한 계획 단계가 아니라 '시공사 선정'이나 '통합심의 통과' 등 눈에 보이는 진척이 있는 재건축 도시정비사업장을 주목해야 한다."필명 '빠숑'으로 유명한 김학렬 스마트...

    3. 3

      "현금 최소 10억은 있어야 안전"…부동산 전문가의 충고

      서울의 주요 주택 공급원인 재개발 초기 단계 사업장이 잇따라 나타나고 있다. 재개발 구역이 최근 3년간 4배 가까이 증가하면서 투자자의 관심도 정비구역 지정과 추진위원회 승인 단계 물건으로 앞당겨지고 있다. 초기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