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우건설, 직급체계 3단계로 간소화…"수평적 조직문화 정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과 평가·임금 체계도 개편
    을지로 대우건설 사옥. 사진=대우건설
    을지로 대우건설 사옥.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수평적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인사제도 개편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 5단계로 이어지는 기존 직급 체계를 '전임-선임-책임' 3단계로 개편한다. 성과 평가 등급도 5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하고, 의무적인 하위평가 할당을 없애 불필요한 경쟁을 줄인다는 방침이다.

    임금 체계도 성과에 따라 보상이 이뤄지는 체계를 수립하고 산정 방식을 단순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직적 위계구조를 개선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업무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대우건설은 이러한 내용의 인사제도 개편안과 관련해 이날부터 직원 대상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해 의견을 청취하고 노사 합의를 거쳐 시행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제도를 만들고자 지난 2년간 노조와 지속적으로 소통했다"며 "이제 조합원 총투표만을 남겨두고 있다. 일과 성과 중심의 기업문화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고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분양 시장서 인기 높은 10대 건설사…8월까지 3만 가구 나온다

      올 상반기 분양시장에서 10대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 인기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가 11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아파트 경쟁률을 분석한 결과 올 상반기 분양아파트 가운데 10대 건...

    2. 2

      대우건설,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대우건설이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최초로 인쇄책자 없이 전자문서 형태로만 발간됐다.보고서는 △고객만족 및 품질향상 △기후변화 △산업안전보건 관...

    3. 3

      대우건설, 2024 전사 헌혈 캠페인 실시…"19년간 생명 나눔"

      대우건설은 본사와 현장 임직원이 참여하는 '2024 대우건설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7일 대우건설 임직원이 을지로 본사 앞 헌혈 버스를 방문해 직접 참여했다. 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