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건설과 SK에코플랜트가 공동으로 시공하는 울산 남구 ‘라엘에스’가 분양에 나선다. 울산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1군 건설사 컨소시엄 대단지(2033가구)다. 각종 고급화 설계가 적용된 게 특징이다. 지난달 개관한 견본주택에는 입장을 기다리는 방문객이 줄을 설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울산 분양 단지 사이에선 보기 힘들었던 프라이빗 시네마 등 특화 커뮤니티가 강점이라는 평가다.
단지명은 자사 주거 브랜드를 나열하지 않고 별도 이름을 채택했다. 스페인어 정관사 ‘La’(최고의, 유일한 의미)에 롯데와 SK의 앞 글자 ‘L’과 ‘S’를 따와서 지었다. 두 건설사가 최고급 단지를 내놓겠다는 각오를 단지명에 담았다는 설명이다. 울산에서도 보기 드문 대단지로 조성될 전망이다. 울산은 다른 광역시보다 면적이 넓지만, 대단지 아파트 비중은 작다. 지난해 말 입주 기준 울산에서 1500가구가 넘는 대단지는 단 15개로, 전체(1224개) 대비 비율이 1.2%에 그친다.
울산 남구 일대는 정비사업이 마무리되면 8000가구 규모 신흥 주거지역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단지 옆 B-07구역은 1304가구를 짓는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B-01구역(1400가구)과 B-02구역(460가구)도 조합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B-14구역 남쪽 동산재건축(1500여 가구)도 구역지정 단계를 밟고 있다.
주변 아파트 대비 주차 공간도 넉넉하다. 라엘에스는 혁신 설계 공법을 적용해 가구당 1.75대 주차가 가능하다. 계절창고도 가구마다 제공한다. 계절창고에 자전거나 캠핑용품, 계절용품 등 부피가 큰 짐을 쉽게 보관할 수 있어 집 공간 활용에 좋다. 여기에 주방에는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를 적용해 밖에 나가지 않아도 집 안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다.
단지 서측에 위치한 두왕로를 이용해 울산 주요 지역과 기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동해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포항과 경주, 부산 등 지역으로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단지에서 반경 1㎞ 내 공업탑시외버스터미널, 2㎞ 거리에는 울산고속버스터미널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가능하다. 주변 상업 시설도 강점이다. 단지 주변에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가 있다. 울산시청, 울산남부경찰서 등 행정기관과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CGV 등도 반경 2㎞ 내 있다. 단지 서측 도보권에 울산대공원이 자리 잡고 있다. 이곳에는 동물원과 키즈테마파크, 골프장, 장미원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 다양한 문화·여가 생활하기가 좋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울산 내 1군 건설사 합작 관심
‘라엘에스’는 울산 남구 신정동 B-08구역에 지하 4층~지상 최고 33층, 16개 동, 2033가구(전용면적 39~108㎡)로 들어선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1073가구(전용면적 42~84㎡)다.단지명은 자사 주거 브랜드를 나열하지 않고 별도 이름을 채택했다. 스페인어 정관사 ‘La’(최고의, 유일한 의미)에 롯데와 SK의 앞 글자 ‘L’과 ‘S’를 따와서 지었다. 두 건설사가 최고급 단지를 내놓겠다는 각오를 단지명에 담았다는 설명이다. 울산에서도 보기 드문 대단지로 조성될 전망이다. 울산은 다른 광역시보다 면적이 넓지만, 대단지 아파트 비중은 작다. 지난해 말 입주 기준 울산에서 1500가구가 넘는 대단지는 단 15개로, 전체(1224개) 대비 비율이 1.2%에 그친다.
울산 남구 일대는 정비사업이 마무리되면 8000가구 규모 신흥 주거지역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단지 옆 B-07구역은 1304가구를 짓는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B-01구역(1400가구)과 B-02구역(460가구)도 조합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B-14구역 남쪽 동산재건축(1500여 가구)도 구역지정 단계를 밟고 있다.
각종 고급화 커뮤니티 시설 강점
‘라엘에스’는 울산에서 보기 드문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커뮤니티와 조경시설에 신경을 썼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실내 수영장과 실내 체육관, 게스트 하우스, 프라이빗 시네마 등은 울산 기존 단지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시설이다. 특히 영상 및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프라이빗 시네마 공간은 입주민의 여가를 책임질 전망이다. 입주민이 담소를 나누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이닝카페도 조성된다. 피트니스클럽과 실내 골프클럽, GX룸 등 운동 공간과 사우나와 샤워실도 조성할 예정이다. 아이들 교육을 위한 북카페와 독서실도 마련된다. 단지 지상에는 티하우스와 커뮤니티 중앙광장, 다양한 수경 및 휴게 공간들이 들어선다. 물놀이터도 만들어 아이들이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주변 아파트 대비 주차 공간도 넉넉하다. 라엘에스는 혁신 설계 공법을 적용해 가구당 1.75대 주차가 가능하다. 계절창고도 가구마다 제공한다. 계절창고에 자전거나 캠핑용품, 계절용품 등 부피가 큰 짐을 쉽게 보관할 수 있어 집 공간 활용에 좋다. 여기에 주방에는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를 적용해 밖에 나가지 않아도 집 안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다.
울산 내 생활 인프라 접근성 우수
울산 내 각종 생활 인프라 접근성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 도보권에 월평초를 비롯해 수암초, 신일중, 울산중학교가 있고 신정·옥동 학원가도 인접해 교육환경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단지 서측에 위치한 두왕로를 이용해 울산 주요 지역과 기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동해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포항과 경주, 부산 등 지역으로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단지에서 반경 1㎞ 내 공업탑시외버스터미널, 2㎞ 거리에는 울산고속버스터미널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가능하다. 주변 상업 시설도 강점이다. 단지 주변에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가 있다. 울산시청, 울산남부경찰서 등 행정기관과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CGV 등도 반경 2㎞ 내 있다. 단지 서측 도보권에 울산대공원이 자리 잡고 있다. 이곳에는 동물원과 키즈테마파크, 골프장, 장미원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 다양한 문화·여가 생활하기가 좋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