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 전주 '에코시티 더샵 4차'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고 30층, 576가구 규모
    전주역 가깝고 인프라 양호
    포스코, 전주 '에코시티 더샵 4차' 분양
    포스코이앤씨가 이달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2가에서 ‘에코시티 더샵 4차’(투시도)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KTX 전주역과 가깝고 생활 인프라를 잘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에코시티 16블록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5개 동, 576가구로 짓는다. 전용면적별로 △84㎡A 305가구 △84㎡B 16가구 △101㎡ 117가구 △110㎡ 1가구 △124㎡ 133가구 △141㎡ 2가구 △161㎡ 2가구 등 중대형 주택형으로 이뤄진다.

    앞서 공급한 1~3단지와 함께 총 2646가구 규모로 ‘더샵 브랜드 타운’을 이룰 전망이다. 새만금~포항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등에 접근하기 쉬워 광역 교통망을 잘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동부대로와 과학로를 이용하면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하기도 좋다.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전라중이 있고, 유치원과 초등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다. 세병호를 품은 세병공원과 맞닿아 있는 데다 백석저수지가 가깝다. 이마트와 CGV, 중심상업지구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든 가구를 남향, 판상형 위주 구조로 설계해 개방감과 일조량을 높일 계획이다.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도가 높은 알파룸이 제공된다.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에듀라운지, 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이인혁 기자
    안녕하세요. 한국경제신문 금융부 이인혁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LH도 미분양 고민…"계약자 데려오면 돈 드립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주택과 상업시설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분양유치금’ 제도를 다시 도입했다. LH 분양 주택을 소개하는 기존 입주자와 지역 공인중개사에게 현금을 지급하...

    2. 2

      취업사관학교로 뜬 '포스코 아카데미'

      포스코 취업아카데미가 오는 6일까지 4차 교육생을 모집한다.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포스코가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취업 역량 향상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4000여 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

    3. 3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공급 몰려

      올해 1분기 청약시장에서 1순위 통장의 절반이 ‘국민 주택형’으로 불리는 전용면적 84㎡에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경기·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전용 84㎡ 단일 주택형으로만 공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