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행정대학원, 2024학년도 후반기 석사학위과정 신입생 모집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이 ‘2024학년도 후반기 석사학위과정(주ㆍ야간)’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학사과정의 출신 학과 및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야간 과정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수업이 진행되며 5학기제로 운영된다. 단, 융ㆍ복합표준정책학과는 주간 과정으로 평일 오후 3시부터 수업시간이 배정되며 4학기제로 운영된다.

대상 학과는 행정학과, 다문화정책학과, 복지행정학과, 융ㆍ복합표준정책학과 등 총 4개 학과다. 재학생 전원에게는 매 학기 장학금 지급과 비롯해 학과별로 특전도 제공된다. 다문화정책학과 졸업생은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 전문인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총장 명의의 ‘다문화사회전문가 학위과정’ 수료증이 졸업증서와 별도로 수여된다. 또한 복지행정학과 졸업생에게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및 ‘사회복지사 1급’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융ㆍ복합표준정책학과 신입생은 일정 실적 기준을 충족할 경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실시하는 ‘글로벌 기술표준 전문인력양성사업’에서 지원금 수혜 연구원 계약이 가능하다. 연구원에게는 표준인재 지원금 월 100만 원이 지급되며, 과제 수행에 따른 인센티브 지원, 국내외 학술대회 참가 지원금, 취업 및 고용연계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금은 교육조교 또는 연구조교 장학금 혜택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김원기기자 kaki173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