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프라 확충 역량 결집…부산형 복합리조트 건립"
양재생 부산상의 회장 "대기업 이전 투자 여건 개선하겠다"
양재생 제25대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은 15일 "지역 현안 해결에 지역 상공계가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업들의 비즈니스 인프라 확충에 역량을 결집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회장은 이날 오후 부산롯데호텔에서 개최한 부산상의 회장 이·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히고 "HMM 본사를 부산에 유치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등 대기업들이 부산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투자 여건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가덕도 신공항 조기 개항, 한국산업은행 본점의 조속한 부산 이전, 에어부산 분리매각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부산상의가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부산 글로벌 허브도시 특별법이 통과되면 부산형 복합리조트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가업 상속세 투자공제 신설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더 강한 기업, 더 나은 부산, 더 뛰는 상의'를 슬로건으로 제시했다.

그러면서 "부산상의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시민의 건강을 위해 맑은 물 공급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장인화 전 부산상의 회장은 이임사에서 "제25대 부산상의 의원부는 양재생 회장을 중심으로 단합해 부산경제의 미래를 위해 큰 걸음을 내디뎌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하윤수 부산시교육감과 지역 상공인, 부산 출신인 김진명 작가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국민의힘 백종헌·김미애 국회의원과 이성권·김희정·조승환·김대식·정연욱·주진우 국회의원 당선인 등도 자리를 함께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