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지인 창호 뷰프레임./제공=LX하우시스
LX 지인 창호 뷰프레임./제공=LX하우시스
LX하우시스가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해주는 창호 신제품 ‘LX Z:IN(LX지인) 창호 뷰프레임’을 15일 출시했다.

뷰프레임은 기존보다 더 얇은 창호 프레임(창짝+창틀)을 통해 더 넓어진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니멀한 디자인뿐 아니라 로이유리 1장만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구현이 가능한 단열성능까지 갖췄다.

특히 국내 창호업체 중 처음으로 창틀은 거의 안 보이고 창짝만 보이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도입했다. 창짝 높이까지 최대 14㎜를 줄였다.

또 방충배수캡, 스트라이커, 윈드클로저, 핸들스토퍼 등 다양한 창호의 기능성 부자재들에도 프레임과 일체화된 플랫(평평한) 및 히든(숨겨진) 디자인을 적용했다. 논실리콘 공법을 채택해 기존 창호와 달리 유리 마감 부분을 실리콘으로 처리하지 않고 가스켓(패킹 자재) 마감으로 변경했기 때문에 깔끔한 외관을 구현했다. 또 실리콘에 쉽게 생기는 곰팡이에 대한 걱정을 없앴다.

뷰프레임은 창호의 기본 색상인 우드, 그레이 계열 색상 8종과 화이트 계열 4종 등 다양한 색상으로 나왔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뷰프레임은 슬림한 프레임으로 더 넓어진 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원이 다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 완벽한 품질과 시공 서비스로 국내 창호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